마지막 업데이트 07.11.11
스틸트-맨 Stilt-Man (죽마 남자) 사망
본명: 윌버 데이 Wilbur Day
직업: 범죄자, (과거에 과학자, 발명가)
소속: 없음, (과거에 에미서리즈 오브 이블)
출신지: 뉴욕시
가족: 젤다 드보아(Princess Python, 아내)
첫등장: Daredevil #8 (June, 1965)

초능력
없음

능력
약간의 전투기술
해박한 기계지식
변장술

무기/장비
늘어나는 다리와 초인적인 힘을 내는 갑옷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에 대항하여 실리콘 코팅이 되어있음)
가스총 및 각종 무기류
 
윌버는 캑스턴 공업이라는 작은 회사의 과학자 겸 발명가였다.
회사의 오너인 칼 캑스턴은 새로운 타입의 수력발전 장치를 발명했다.
회사에서의 위치에 불만을 느낀 윌버는 디자인을 훔치고, 죽마 갑옷을 만들어 그것을 사용했다.
그는 자신을 스틸트-맨으로 부르며, 가게를 약탈하고 보행자들에게 강도짓을 하기 시작했다.
윌버는 캑스턴의 오리지널 디자인의 법적 소유권을 주장하기 위해, 맷 머독을 찾아갔다.

죽마를 달지 않은 윌버는 데어데블을 없애기 위해, 실험단계의 분자총을 사용했다.
그러나 데어데블과 싸우는 도중에, 윌버는 분자총을 맞고 줄어든 것처럼 보였다.
사실, 광선이 그에게 맞았을 때, 윌버는 다른 차원으로 이동되었다.
나중에 윌버와 죽마는 거대한 사이즈로 지구에 다시 나타났다.
그는 갑옷과 죽마를 끊임없이 개량하여 캡틴 어메리카나 스파이더-맨 등과도 싸우게 되었다.
토르의 도전을 무릅쓰고 두 번째의 아다만티움으로 특수한 갑옷을 만들었다.
토르가 스틸트-맨을 패배시키고 난 후에, 윌버의 아다만티움 옷은 몰수되어 녹았다.

그 뒤에, 도둑이자 늘 패배자로 살아온 터크라는 삼류 불량배에게 얻어맞아 실신한 사이, 터크가 스틸트-맨 갑옷을 훔쳤다.
터크는 스틸트-맨 갑옷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터크는 스틸트-맨이 되어서 킹핀에게 접근하여 새로운 암살자가 되려고 했다.
그러나 킹핀은 그를 멍청이라고 폄하하며 고용하지 않았다.
한편, 터크에게 분노한 데이는 데어데블에게 스틸트-맨 갑옷의 약점을 알려주었다.
그 정보 덕분에 데어데블은 갑옷의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무력화시키고 터크를 쓰러뜨렸다.
터크의 갑옷은 경찰의 창고 안에 보관되어, 스콜피온II Scorpion II가 팰러딘 Paladin과 대결할 때 사용했다.

윌버는 이 일 이후, 자신의 평판을 회복하기 위해 무언가 드라마적인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는 자신의 새 갑옷을 만들기 위해 공장에 침입하여 자동화 장치를 사용했다.
스파이더-맨이 이것을 알고, 그를 쫒았다.
그러나 윌버가 위험해지자, 스파이더-맨은 그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위험을 무릅썼다.
적을 위한 스파이더-맨의 희생에 윌버는 감사해하며 공장을 떠났다.

나중에, 그는 아울 Owl, 글래디에이터 Gladiator와 함께 킹핀의 사업을 이어받으려는 시도를 했다,
그러나 악마적 존재에 의해 팀메이트 카퍼헤드 Copperhead가 그들을 배신했을 때, 스파이더-맨과 데어데블이 그들을 물리쳤다.

윌버는 이후, 토니 스타크로부터 훔친 기술로 비밀리에 업그레이드한 다른 무장갑옷 악당들과 함께 했지만, 아이언맨은 그를 물리칠 수 있었다.
후에, 데어데블의 정체가 맷 머독이라는 것이 지역신문에 의해 폭로되었고, 머독은 이를 부정했다.
이 소식을 들은 데이는 넬슨과 머독의 사무소를 찾아가서, 자신은 병마에 시달리고 있어서 스틸트-맨을 은퇴했다고 알렸다.
머독의 책상 위에 있는 여행가방 안에 자신의 갑옷을 두고, 머독이 진짜 킹핀이라는 이상한 결론을 내리고 소리쳤다.
이때, 데이는 서커스 오브 크라임 Circus of Crime의 프린세스 파이썬 Princess Python과 사귀다가 결혼했다.

초인등록법안으로 구제의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는 정부에 등록하고 법의 집행자로서 새로운 갑옷을 차려입었다.
그는 퍼니셔와 대적하도록 임무를 부여받았지만, 퍼니셔의 총에 목숨을 잃었다.
윌버의 장례식은 바 위드 노네임 Bar With No Name이라는 한 바에서 차려졌고, 동료 범죄자들이 참석했다.
슬픔은 추억으로 변하고, 결국 자신들끼리 싸움을 하게 되었다.
스파이더-맨은 여기에 나타나서 프로디지와 푸마를 데리고 나갔다.
퍼니셔는 바의 안을 폭파시켜서 모든 악당을 죽이려고 했는데, 프린세스 파이썬을 포함한 그들은 죽지 않고 3도 화상을 입었다.
 
 
코스튬 갤러리
 

 

 

 
예전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