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28
본명: 월터 뉴웰(Walter Newell)
다른 이름: 데드풀(Deadpool), 스팅-레이(Sting-Ray)
직업: 모험가, 해양학자, 발명가, 용병
소속: 어벤저스 유니티 디비전 예비멤버, (어벤저스 예비멤버, 디펜더스, 딥 식스,
캡틴 아메리카의 “시크릿 어벤저스”, 포인트멘, 둠의 어벤저스, 머크스 포 머니)
출신지: 매사추세츠 글로스터
가족: 토드 알리스(타이거 샤크, 처남)
: 녹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월터 뉴웰로서) Tales to Astonish #95 (September, 1967);
(스팅레이로서) Sub-Mariner #19 (November, 1969)

초능력

없음
능력

해양학지식, 기계기술

무기/장비
스팅레이 수트: 힘, 내구성, 초스피드 수영, 수중호흡, 단거리 활공, 통신장치, 장갑에서 전기발사
(과거에) 데드풀 수트
스팅레이 Stingray (가오리)
 
월터 뉴웰은 바다 속 아틀란티스 종족의 네이머(Namor)와 처음 만난 미국 정부의 해양학자였다. 당시에 월터는 시범적으로 짓는 바다 밑 돔 도시 건설을 감독하고 있었고, 플런더러(Plunderer)라는 악당이 수중도시를 공격했을 때 네이머가 나타나 물리쳐주었다. 도시는 파괴되었지만 월터는 네이머와 친구가 될 수 있었다.

몇 달 후, 연방요원 에드거 벤튼이 월터에게 대양에서 물이 사라진 원인을 조사하라고 협조를 요청해왔다. 벤튼은 네이머와 연관이 있다고 생각했다.
벤튼이 원인을 알아내지 않으면 투자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했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월터는 네이머의 결백을 믿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그와 전투를 벌일 수 있도록 스팅레이 수트를 개발했다. 그에게 엄청난 힘과 수중에서의 기동력을 주는 이 수트는 쥐가오리의 형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네이머의 능력은 당시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스팅레이 수트를 입은 월터는 그를 진압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실수로 다리를 파손시켰다. 수많은 시민들의 목숨이 위험해지자, 네이머는 위험을 무릅쓰고 월터를 도와 시민들을 무사히 구조해냈다. 네이머의 활약을 본 월터는 네이머가 도망치게 해주었다.
그 즈음에 수퍼악당 타이거 샤크(Tiger Shark)의 동생인 다이앤 알리스와 데이트를 시작했다.

얼마 후, 대양의 함선들은 네이머에게 충성을 바친다고 주장하는 아틀란티스인들에 의해 침몰되기 시작했고, 월터는 스팅레이가 되어 그것을 조사했다. 실제로 공격을 일으키도록 부추기는 것은 바다 속 야만인 아투마(Attuma)였다.
월터는 네이머와 진화한 인류종족인 인휴먼즈(Inhumans)의 트라이톤(Triton)과 힘을 합쳐 아투마를 물리쳤다.
네이머는 지상에서 가정을 이루려는 계획이 있었지만 그 계획엔 방해물이 있었다. 친구를 돕기 위해, 월터는 네이머가 과거행위에 대해서 기억상실에 걸렸다고 하원의원에게 탄원서를 냈다. 그러나 이 시도는 실패했다.
 
네이머의 아버지인 레너드 맥켄지가 적들에게 앞잡이로 이용되자, 월터는 네이머를 돕기 위해 스팅레이가 되었다. 그러나 맥켄지는 타이거 샤크와 라이라(Llyra)에게 살해당했다.
그 후에 월터는 미친 생태학자 닥터 하이드로가 사용했었던 인공 섬의 해양학 시설로 옮겨서 수상기지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그리고 다이앤과 결혼했다.
그는 모험보다 연구할 때를 더 좋아하지만, 씽(Thing)과 스칼렛 위치(Scarlet Witch)를 돕기 위해 스팅레이가 되었다.
나중에, 월터는 어벤저스에게 수상기지의 일부를 제공했고, 다이앤과 함께 기지를 관리하며 팀의 공식적인 협력자가 되었다. 수퍼 어댑토이드(Super-Adaptoid)가 헤비 메틀(Heavy Metal)을 이끌고 쳐들어왔을 때, 월터도 어벤저스와 함께 싸웠다.

한때, 아이언맨은 자신의 회사의 기술을 사용했다고 생각해서 스팅레이와 대결했다. 아이언맨은 스팅레이 수트를 파괴하려고 해봤지만 불가능했다. 월터가 독자적으로 만든 스팅레이 수트는 스타크 테크놀로지의 기술과 아무런 연관이 없었다.
네이머가 실종되고 지상에서의 살인사건 용의자로 지목되자, 그의 동료 몇몇은 협력해서 네이머를 찾기로 했다. 월터, 트라이톤, 안드로메다(Andromeda), 타마라 란(Tamara Rahn), 타이거 샤크는 함께 딥 식스(Deep Six)라는 그룹으로 활동하면서 네이머를 잡으려는 어벤저스와 싸웠다. 이들은 네이머를 발견한 뒤에 해산했다.

어벤저스의 저택이 파괴되었을 때, 그들은 수상기지로 본부를 완전히 옮겼다.
월터는 어벤저스의 비공식 멤버가 되었다. 얼마 후에 수상기지가 파괴되고, 월터와 다이앤은 탈출에 성공했다.
모든 어벤저스가 마녀 모건 르 페이(Morgan le Fay)에 맞서기 위해 어벤저스 저택에 소집되었을 때 그는 다시 스팅레이가 되었고, 이후에 정식멤버가 되었다.
정복자 캉(Kang the Conqueror)이 지구를 공격했을 때, 아투마의 무리에 맞서 월터는 해양의 경험으로 큰 도움을 주었다. 그는 어벤저스를 떠났지만 예비멤버 상태로 비상시에는 합류했다.

모든 초인은 정부에 등록하라는 초인등록법안(Superhuman Registration Act)이 시행되면서, 월터는 캡틴 아메리카의 “시크릿 어벤저스”에 가담했다. 그러나 캡틴이 자수하면서 월터는 사면 받고 정부에 등록된 히어로가 되었다.
캠프 해먼드에서 수퍼히어로 훈련을 받고 졸업한 후에 자이갠토(Giganto)와 전투를 벌였다.
변신 외계종족 스크럴(Skrull)을 물리친 후, 월터는 하와이의 수퍼히어로 팀인 포인트멘(PointMen)의 리더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그는 히어로 임무보다 연구를 더 좋아했다.
공포의 신이 풀려나면서 아투마가 네르코드(Nerkkod)로 변했을 때,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법주문으로 월터를 비롯한 전 디펜더스 멤버들 몇 명을 불러들였다. 이들의 가세로 인해 불리했던 전황은 단번에 뒤집어졌다.

마법주문으로 인해 도덕성이 반전되어 선해진 닥터 둠(Doctor Doom)은 자신의 방식에 문제가 있음을 깨닫고 보완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사악해진 어벤저스 멤버들에게 다수의 어벤저스 멤버들이 붙잡히자, 둠은 돌봐주고 있던 밸러리아 리처즈(미스터 팬타스틱의 딸)에게 가치있는 히어로들을 소집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월터를 비롯해서 발키리, U.S.에이전트, 3D맨 등이 선택되었다. 둠의 성에 모인 이 어벤저스는 둠에게 복수를 하러 온 사악해진 스칼렛 위치에게 맞서게 되었다. 3D맨이 스칼렛 위치를 붙잡아 둠이 만든 특수장치로 데려갈 수 있었다. 그러나 탈출한 스칼렛 위치는 둠을 찾아 가버렸다. 스칼렛 위치의 능력이 장치 안에 응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밸러리아는 히어로들에게 임무완수를 선언했다.

데드풀(Deadpool)이 세계 곳곳으로 자신의 손길을 뻗기 위해서 월터와 솔로, 풀킬러, 매드캡, 슬랩스틱, 테러를 고용해 머크스 포 머니(Mercs for Money)라는 용병단을 만들었다. 월터는 은밀히 스티브 로저스(캡틴 아메리카)에게 활동상황을 보고하고 있었다.
그러나 데드풀이 보수를 제대로 주지 않고 자꾸 미루자, 머크스 멤버들은 불만을 품게 되었다. 이들은 결국 계약서를 불태우고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