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12.03
스튜어트 클라크 Stuart Clarke 사망
본명: 스튜어트 클라크 Stuart Clarke
다른 이름: 램피지 Rampage, 스튜 Stu, 직소 Jigsaw

직업: 범죄자, (과거에 엔지니어)
소속: 직소 브라더스, (과거에 리세션 레이더스, 파넬 제이콥스의 파트너, 퍼니셔의 파트너,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출신지: 미시건 주 이스트 랜싱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Champions #5 (April 1976)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 과학지식

무기/장비
힘과 내구력을 구는 램피지 Rampage 기갑수트
 
스튜어트 클라크는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기갑수트를 개발했다.
회사가 부도가 난 뒤에, 그는 수트를 착용하여 은행을 털었지만 챔피언스 Champions에게 패하고 말았다.
그리핀 Griffin과 다크스타 Darkstar에 의해 감옥에서 풀려난 그는 챔피언스와 다시 싸웠지만, 폭발로 인해 부상을 입고 말았다.

휠체어 신세가 된 스튜어트는 챔피언스가 해산되자 복수에 돌입했다.
아이스맨에게 최면을 걸어 램피지 수트에 태우고 엔젤과 스파이더-맨을 공격하게끔 했다.
그러나 결국 스튜어트는 노숙자 신세가 되고, 수트는 몇몇 과학자들이 자신들의 금전적 이익을 위해 숨겨놓았다.
스튜어트는 오랜 시간을 들여 작은 장치로 수트의 통제권을 빼앗아오는데 성공하고, 노숙자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개의 수트를 착용하고 리세션 레이더스 Recession Raiders가 되었다.
그들은 원더맨과 비스트에게 맞서게 되었고, 비스트가 중상을 입었을 때 분노한 원더맨에 의해 전원 제압되었다.

원더맨의 적인 로터스 Lotus는 감옥에서 스튜어트를 빼내와 기갑 경호 팀인 암드 리스폰스 Armed Response를 만들었다.
스플라이스 Splice, 암드 리스폰스와 함께 스튜어트는 크레이지 에잇 Crazy Eight과 싸웠다.
크레이지 에잇은 모두 원더맨의 친구들이고, 원더맨이 가세하여 악당들을 모두 물리쳐버렸다.
전투 도중에 스튜어트는 에잇의 멤버들을 죽이는 것에 대해 망설였다.
죽이는 대신에 더 나은 기술로 그들을 더 낫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크레이지 에잇은 언론에 암드 리스폰스의 부정부패 증거를 제공했고, 암드 리스폰스는 망했다.

몇 년 후, 스튜어트는 워머신을 사용하는 악당인 파넬 제이콥스와 함께 거물 악당인 선셋 베인을 위해 일했다.
그는 새로운 수트를 만들었지만, 아이언맨을 없애는 것에 실패하자 선셋 베인으로부터 해고당했다.
나중에 그는 퍼니셔와 함께 하면서, 베인을 없애도록 퍼니셔를 이용했다.
스튜어트는 시빌 워 기간 동안에 퍼니셔를 도와 무기와 정보를 제공했으며, 아이언맨에게 집착하게 된 그는 퍼니셔에게 스틸트-맨 Stilt-Man이나 팅커러 Tinkerer 같은 하이테크 악당들을 추적하도록 했다.
스튜어트는 퍼니셔와 그의 범죄와의 전쟁에 대해 존경심을 갖기 시작했다.

G.W. 브리지와 직소 Jigsaw가 각각 퍼니셔를 잡으려고 나섰고, 스튜어트는 사건에 휘말린 디아모넬 Diamonelle이란 여성을 숨겨주게 되었다.
실드 S.H.I.E.L.D.가 퍼니셔의 소재를 파악했을 때, 스튜어트는 생애 처음으로 자신의 목숨을 걸고 진심으로 퍼니셔를 지키려 했다.
그런데 디아모넬은 사실 첩자였고, 그녀의 총에 여러 발 맞고 말았다.
그 과정에서, 이전에 멕시코에서 헤이트-몽거 Hate-Monger를 처리했을 때 여자친구 타티를 죽인 것이 실은 퍼니셔였음을 알게 되었다.
세 개의 손가락을 잃긴 했지만 스튜어트는 살았다.

퍼니셔를 죽이기로 맹세한 그는 다시 램피지 수트를 입고 후드 Hood의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일원이 되었으며, 스크럴 Skrull 군대와 싸우기까지 했다.
스크럴과 싸우면서 퍼니셔와 브리지를 코너로 몰아넣는데 성공했지만, 스크럴 저격수가 공격을 해오자 퍼니셔와 브리지를 포기하고 스크럴에 맞섰다.
이때 퍼니셔는 스튜어트가 감옥에 갔던 것이 경찰을 죽였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덤볐다.
스크럴의 로켓포 공격으로 스튜어트는 직소와 마찬가지로 얼굴에 큰 상처를 입게 되었고, 다시 한 번 퍼니셔에게 복수를 맹세했다.

그는 새로운 직소가 되어 직소 브라더스라는 이름으로 직소와 손을 잡고 마이크로칩을 붙잡았다.
헨리를 반강제로 끌어들인 그들은 레이디 고곤 Lady Gorgon을 이용해 퍼니셔를 끌어들이는데 성공했다.
스튜어트는 헨리에게 퍼니셔가 자신의 여자친구를 죽인 사실을 알려주고 이용당할 뿐이라고 설득하려 했으나, 헨리가 퍼니셔를 도와주자 화가 나서 죽여 버리려고 했다.
이 문제로 직소와 다투던 스튜어트는 결말을 보지 못하고 직소의 칼에 찔려 숨지고 말았다.
 
코스튬 갤러리
 
램피지 오리지널 아머 램피지 두 번째 아머 직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