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2.11
템푸스 Tempus (시간)
본명: 에바 벨(Eva Bell)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파이브, (과거에 X-멘 뉴 찰스 자비에 학교, 진 그레이 고등교육학교)
출신지: 오스트레일리아 골드 코스트
: 파랑 모발: 검정(부분적으로 흰색); (과거에 갈색)
첫등장: All-New X-Men #1 (January, 2013)

초능력

특정 장소의 시간을 일시정지된 것이나 마찬가지로 아주 느리게 흘러가게 할 수 있다.
타임 버블 안에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
한계
스트레스를 받거나 공황상태에 빠지면 통제력을 상실하고 의도하지 않은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
 
에바 벨이 친구와 놀러 나간 어느 밤, 평소 호감을 갖고 있던 소년 데이비드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지만, 에바를 과보호하는 오빠 스티븐이 나타나서 데이비드 및 그 친구들과 싸우기 시작했다. 절망하고 겁에 질린 에바는 자신도 모르게 도시의 한 블록 크기의 구체를 생성하고, 그 안에서는 20시간 동안 시간을 멈추게 했다.
사이클롭스, 에마 프로스트, 매그니토가 현장에 나타났을 때까지도 에바는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알지 못한 채 두려워하고 있었다. 그들은 에바에게 시간에 관련한 능력을 가진 뮤턴트라고 설명해주었다. 에바는 에마의 도움을 받아 시간이 다시 흘러가게 했고, 오스트레일리아의 기동부대가 체포하기 위해 도착했으나 X-멘이 에바를 구해서 캐나다에 있는 옛 웨폰 X 프로젝트의 본부에 차린 뉴 자비에 학교로 데려왔다. 에바는 그곳에서 만난 크리스토퍼 뮤즈와 친구가 되었다.

어느 날 에바는 골드 코스트에 사는 어머니를 방문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그곳에 어벤저스가 나타나 사이클롭스와 에마를 체포하려 하자, 에바는 타임 버블을 만들어 어벤저스를 가두고 시간을 정지시켰다. 뉴 자비에 학교로 돌아온 후, 과거에서 온 사이클롭스에 약간의 호감을 보였다.
에바는 템푸스를 코드네임으로 채택하고 새로 온 데이비드 본드와 함께 훈련을 하면서, 특정 지역 내에서 시간을 멈추는 것뿐 아니라 시간을 바꿀 수 있는 능력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블록버스터 센티넬(Blockbuster Sentinel)과 전투가 벌어졌을 때, 에바는 폭발로부터 데이비드를 보호했다.

타뷸라 라사(Tabula Rasa)에서 훈련하는 동안 에바는 타임 버블 안에서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을 때 몇 군데의 경미한 부상을 입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은 길게 자랐으며 몇 살 더 먹은 것처럼 보였다.
에바는 자신의 마음을 읽은 셀레스트에게 다른 시공간에 있었다고 암시하면서 모든 것을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크리스토퍼가 부상을 치료해주려 다가왔지만 에바는 자신을 만지는 것을 거부했다.

에바는 사실 타임 버블을 생성했을 때 우연히 시간여행을 해서 외계인이 침공한 미래와 약 1895년 경의 서부시대, 그리고 2099년의 미래로 차례차례 이동해버렸다. 2099년의 X-멘에게 발견된 에바는 소서러 수프림이 된 매직을 만났다. 매직은 에바에게 제대로 훈련을 받기 전까지는 타임 버블을 만들지 말라고 강력히 권했다.
7년이 지나는 동안 에바는 대니 워버튼과 결혼하고 딸을 하나 낳았다. 하루는 매직과 함께 명상을 한 후, 비스트와 많이 닮은 괴물이 생텀 생토럼을 공격해왔다. 괴물을 잡으려던 매직은 치명상을 입었고, 에바는 괴물이 다시 공격하기 전에 타임 버블을 만들어 가두었다. 매직은 에바에게 비스트가 자신이 한 일에 대해 심판을 받도록 하고, 이 시대로 돌아오지 않도록 시간을 되돌려달라고 했다. 괴물이 타임 버블을 뚫고 나오자 스트레스와 두려움이 에바의 능력을 촉발시키는 바람에 남편과 딸 앞에서 과거로 사라졌다.

에바는 자신의 가족이 있는 미래로 돌아가려고 애를 썼다. 잠시 선사시대로 가서 감금된 모건 르 페이를 만났지만, 곧 점점 미래로 시간을 건너뛰기 시작했다. 드디어 다시 2099년으로 돌아왔지만, 소서러 수프림이 토니 스타크라는 것을 알고서는 자신이 있던 그 곳이 아님을 깨달았다. 에바는 그에게 가족을 되찾도록 도와달라고 간청했지만, 스타크는 그 특정 시간으로 돌아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대니와 딸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알려주었다.
스타크는 그 시대로 돌아가는 것이 더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고, 상처받은 에바는 마침내 진실을 받아 들였다. 스타크는 에바를 타뷸라 라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사이클롭스는 에바의 외모가 달라진 것을 알아채고 괜찮은지 묻고, 원하면 언제든지 이야기하라고 했다. 그 순간 뮤턴트 감지장치인 세리브로가 강력한 새로운 뮤턴트 신호를 발견하자, 에바는 자신을 구했듯이 새로운 뮤턴트를 구해주라고 했다.

그들은 시카고에서 새로운 센티넬들로부터 능력을 차단당하는 공격을 받았다. 센티넬들은 작은 센티넬을 생성할 수 있었는데, 이 작은 센티넬은 X-멘에게 치명적인 공격을 가했다. 에바가 타임 버블에 가두지 않았더라면 모두 죽었을 것이다.
매직이 마법으로 센티넬들을 처리하자, 크리스토퍼는 에바가 아니었으면 모두 죽었을 것이라며 당황해했다. 에바는 공격을 피하기 위해 그들을 약 1분 동안 미래로 보냈다고 덧붙였다. 사이클롭스가 에바의 행동을 칭찬하자 셀레스트는 에바에게 타뷸라 라사 여행 중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해야한다고 속삭였다.
결국 그들은 센티넬의 공격에 맞서 진 그레이 고등교육학교를 도왔고, 이 모든 공격의 배후에 다크 비스트가 있었음이 밝혀졌다.

에바는 매튜 말로이라는 막강한 뮤턴트가 사이클롭스, 에마, 매직을 죽이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한 후에 X-멘을 떠났다. 또한 사이클롭스에게 개인적 문제를 조정하지 않고 지도자와 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하면, 아예 부모님을 만나지 못하도록 시간을 거슬러 가겠다고 위협했다.

에바는 찰스 자비에에 의해 크라코아의 뮤턴트 개체군을 유지하기 위한 파이브(Five)의 일원이 되었다.
파이브 멤버들은 함께 죽은 자의 새로운 클론을 만들어서 그들의 신체와 초능력, 기억을 회복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이 되었다. 에바의 역할은 클론으로서 만들어진 생명체를 급속도로 성장하게 하는 일이다. 이들은 이전에 죽은 수많은 뮤턴트들을 부활시켰다.
 
템푸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