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9.24
테나 Thena 사망
본명: 테나(Thena; 칙령에 의해 본명인 아주라(Azura)에서 변경됨)
다른 이름: 주라(Zura), 디나 엘리엇(Thena Eliot), 코로나(Corona), 아테나(Athena), 미네르바(Minerva), 팔라스 아테네(Pallas Athene), 베티 수 비알로브스키(Betty Sue Bialovsky), 프라임 이터널(Prime Eternal)
직업: 철학자, 전사, 모험가, (과거에 무기개발자, 프라임 이터널)
소속: 이터널스, (과거에 히어로즈 포 하이어, 뉴 브리드)
출신지: 그리스 올림피아
가족: 주라스(아버지, 사망), 시벨레(어머니), 조이 엘리엇(아들), 타노스(사촌), 에로스(Starfox, 사촌)
철학자, 전사, 모험가, (과거에 무기개발자, 프라임 이터널)
: 파랑 모발: 금발
첫등장: (‘미네르바’로서) Red Raven Comics #1 (August, 1940);
(테나로서) Eternals #5 (November, 1976);
(코로나로서) New Eternals: Apocalypse Now #1 (February, 2000)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스피드, 반사신경, 민첩성, 재생, 불멸(노화, 독성, 질병에 대한 면역력 보유), 비행.
우주 에너지 조종: 광활성, 열 발생, 충격파, 분자조종, 염력, 텔레파시, 텔레포트.
(과거에) 프라임 이터널로서, 유니 마인드를 생성하는 파란 불꽃을 일으켰다.
능력

전투능력
무기/장비
열과 빛을 발사하는 창, 석궁, 냉기화살.
 
아주라의 아버지인 주라스는 이터널스 종족과 올림피안 종족 간의 조약을 지키기 위해, 딸의 이름을 제우스의 딸 아테나와 닮도록 테나로 바꾸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테나를 아테나로 착각해왔다.
아테네 시는 아테나 여신이 아닌 테나를 위해 지어진 도시였다. 테나는 기원전 404년에 스파르타인들이 아테네 시를 정복하도록 놔두었다. 홍적세(Pleistocene) 시기에 태어난 테나는 일찍이 이터널스가 그들 사이에서 싸울 이유나 목적이 없다고 판단했다.

2500년 전 바빌론에서 적대적 관계인 데비안트 종족의 크로(Kro)를 만났다. 크로는 테나를 죽일 기회가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고, 세월이 흐를수록 두 사람은 점점 더 가까워졌다. 그리고 나서 베트남 전쟁 동안 사랑을 나누었고, 그 결과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었다. 테나는 자신의 아이들을 불임 여성인 리터의 체내에 넣어 도널드와 데보라로 키우도록 했다.
그러나 셀레스티얼(Celestials) 종족의 제4차 호스트가 도착한 후 크로가 군대를 이끌고 뉴욕을 공격하자, 테나는 그에게 맞섰다. 크로가 휴전을 선언한 후, 테나는 새뮤얼 홀든 교수를 통해 자신들 종족의 존재를 인류에게 알리기로 결심했다.

크로는 유전적으로 안정된 데비안트인 랜삭 더 리젝트(Ransak the Reject)를 보여주었다. 몇몇 데비안트와 테나가 지켜보는 앞에서, 인간의 외모를 닮은 랜삭은 자신보다 더욱 큰 덩치의 카르카스(Karkas)를 쉽게 이겼다. 그때 셀레스티얼의 에손(Eson)이 나타나 데비안트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했다. 카르카스는 자신과 랜산에게 피난처를 제공해달라며 테나를 설득했다. 테나는 그 둘을 데리고 올림피아로 텔레포트했다.

주라스가 죽고 대부분의 지구의 이터널스가 떠난 후, 테나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프라임 이터널이 되었다.
하지만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정신적 충격을 받았고 크로가 설치한 두뇌지뢰(Brain-Mine)의 영향을 미세하게 받고 있었다. 그래서 크로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이터널 이카리스(Ikaris)에게 등을 돌렸으나, 후에 이카리스에게 프라임 이터널 칭호를 내주었다. 두뇌지뢰에 대해 알고나선 크로에게 격노했지만, 나중에 용서했다.

이터널 스프라이트(Sprite)가 현실을 왜곡한 바람에 이터널스는 자신들의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게 됐다. 테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토머스 엘리엇이라는 인간과 결혼하여 조이라는 아들을 낳고, 스타크 엔터프라이지즈의 연구원으로 생활하고 있었다. 아이언맨에 의해 이 상황에서 풀려난 테나는 자신의 힘을 되찾았다.
드리밍 셀레스티얼(Dreaming Celestial)이 깨어난 후, 테나는 인간으로 태어난 아들 조이를 지키기 위해 주라스와 말다툼을 벌였다. 테나는 조이가 늙어서 죽을 때까지 부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맹세했다.

셀레스티얼들의 수많은 시신들이 지구로 떨어지면서 다크 셀레스티얼스의 등장을 알릴 때, 이터널스는 자신들 종족이 만들어진 진정한 목적을 알고 미쳐버렸다.
셀레스티얼의 첫 호스트는 인류가 호드(Horde) 종족에 대항하는 항체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음을 유전적 구성에서 봤기 때문에, 번성할 수 있도록 이터널스를 만들어 지켜주도록 한 것이었다. 테나를 비롯해 미쳐버린 이터널스는 자살을 했고 일부는 서로를 죽였다.
 
테나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