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11
토드 Toad (두꺼비)
본명: 모티머 토인비 Mortimer Toynbee
다른 이름: 테러블 토드 킹 Terrible Toad King
직업: 용병,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미스피츠,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출신지: 영국 요크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X-Men(첫번째 시리즈)#4

초능력
굉장한 높이뛰기
채찍같은 혀
피부로 침투하는 독성 페로몬 생성

한때 스트레인저 Stranger
의 기술로 인해,

유독한 송진의 분비
개구리떼 조종
 
토인비는 어릴적에 부모에게 버림받았다.
그는 고아원에서 흉한 외모와 높이 뛰는 능력으로 인해 다른 아이들에게 계속해서 괴롭힘을 당했다.
교사는 토인비를 제멋대로 정신박약으로 간주했다.
성인이 된 그는 브라더후드에 합류했고, 매그니토는 토인비에게 토드라는 이름을 주었다.
브라더후드의 멤버로서, 토드는 스칼렛 위치를 만나고 그녀에게 빠지게 되었다.
어느 날, 매그니토와 토드는 에일리언 스트레인저 Stranger에게 붙잡혀 그들의 세계로 끌려갔다.
매그니토가 탈출할 때, 그는 토드를 두고 갔다.
다시 붙잡힌 매그니토가 다시 탈출을 시도할 때 토드는 그를 따라갔으나, 살의와 분노로 가득차 있었다.
토드는 어벤저스와의 만남에서 폭발 속에 매그니토를 죽게 내버려두었다.

토드는 아콘 Arkon의 세계에서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에게 붙잡혔었다.
그러나 그는 지구로 돌아가는 대신에 그곳에 남는 것을 택했다.
결국, 토드는 스트레인저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차원이동 우주선을 만들었다.
그는 스트레인저의 기술과 장비를 배워 스칼렛 위치에게 더욱 어필하고 싶었다.
그런데 지구로 돌아왔을 때, 그는 스칼렛 위치가 비전 Vision과 결혼했음을 알았다.
분노한 토드는 그녀를 공격하기 위해 어벤저스와 싸웠다.
그는 짧은 기간 복역하고 풀려났다.

범죄자 아케이드 Arcade에게 뉴욕 안에 버려진 성처럼 보이는 "두꺼비 왕국"을 세우라고 주문했다.
자신을 테러블 토드 킹으로 새롭게 부르며, 그는 자신을 학대했다고 여겨진 이들을 가두기로 했다.
첫 번째 피해자는 엔젤이었다.
엔젤을 붙잡는 과정에서 토드는 띵 Thing도 납치하게 됐다.
둘이 탈출하자, 아케이드는 자신의 보수를 요구했고, 지불이 불가능한 토드는 패닉상태에 빠졌다.
엔젤은 토드를 동정하여 성을 위락시설로 바꾸고 빚을 대신 지불하기로 계약했다.
하지만 성의 원 소유자는 악당 빅토르 폰 둠이었다.
닥터 둠은 토드를 제거하고 성을 원상태로 돌려놓기 위하여 경비 팀과 로봇을 보냈다.

다시 낙담한 토드는 자살을 시도했으나, 스파이더-맨이 방해했다.
스파이더-맨을 친구로 만들고 싶었던 그는 프로그-맨 Frog-Man과 스파이더-키드 Spider-Kid를 만났다.
셋은 미스피츠 Misfits라는 파트너쉽을 이루었다.
여전히 스칼렛 위치에게 매달린 그는 오리지널 브라더후드의 모습을 한 로봇들을 이용하였으나, 퀵실버에 의해 실패했다.
토드는 강력한 로봇 골격으로 스파이더-맨과 비전을 물리쳤다.
그는 스칼렛 위치의 뉴 저지 집에까지 쳐들어갔고, 그녀가 임신 8개월임을 알았다.
토드는 스칼렛 위치에게 패배하고 도망쳤다.

몇 달 후, 토드는 더 높은 지식과 잔인한 기운과 함께 새 능력이 다시 나타났다.
그는 자신의 새 브라더후드를 결성하고, 악당 사우론 Sauron을 끌어들였다.
X-포스와의 싸움에서 패한 브라더후드는 도망갔다.
다른 시간에 그는 악당 기디언 Gideon의 동료가 되어 하니스 Harness, 피스밀 Piecemeal, 뮤턴트 프로테우스 Proteus를 부활시키려던 A.I.M.에 대항하는 뮤턴트 그룹들을 싸움 붙였다.
결국엔 토드의 브라더후드는 해산되었다.

토드는 세계정복을 노리는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 Inner Circle에 들어가고 싶어 했지만, 거절당했다.
에마 프로스트는 그런 토드를 위해 캐나다의 소유지에 살게 해주고, 토드는 개구리 군대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에마 프로스트의 제너레이션 X가 잠시 소유지에 머무를 때, 오해한 토드와 싸움을 벌였다.
나중에, 토드는 블랍 Blob의 새 브라더후드에 고용되었다.
이번엔 인공두뇌 세레브로 Cerebro로부터 프로페서 X를 보호하는 임무였다.
그 뒤엔 미스틱의 새 브라더후드에 합류했다.
팀은 X-멘, 실드 S.H.I.E.L.D.와 악당 레드스컬 Red Skull 사이의 싸움으로 인해 파괴되었다고 믿어진 안드로이드 머신맨 Machine Man의 부분들을 회수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그러나 브라더후드는 머신맨에 의해 퇴각했다.

하이 에볼루셔너리 High Evolutionary가 모든 뮤턴트들에게서 그들의 능력을 빼앗았다가 돌아왔을 때, 토드의 DNA는 더욱 변화되었다.
그는 이상한 새 능력들과 함께 더 평범하게 보이게 되었다.

몇 년 후, 토드는 저거너트 Juggernaut, 아이스맨, 진 그레이, 미스틱과 함께 프로쉬 Prosh에게 붙잡혔다.
토드는 자신의 기형적 신체가 저거너트의 아버지인 쿠르트 마르코에 의한 실험의 결과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에일리언인 스트레인저 Stranger의 장비는 그의 변형된 유전자를 정정할 수 있었다.
토드는 더 마르고, 강하며, 능력이 증가되었다.
무엇이든 붙잡을 수 있는 혀가 가장 대표적인 변화였다.
그의 변화가 자부심을 키웠지만, 방향 없는 삶을 계속했다.

이후에 브라더후드에 몇 차례나 합류했다.
토드는 결국 매그니토의 곁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과거처럼 비굴하지 않고, 때때로 매그니토에게 질문을 했다.
매그니토도 차츰차츰 그에 대한 태도를 바꾸고, 마침내 토드는 부관이 되었다.
어느 순간부터, 죽은 것으로 알려진 매그니토의 이미지는 점점 체 게바라같은 혁명가의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토드는 매그니토가 살아있는 것보다 더 강한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을 가졌다.
매그니토는 곧 죽고, 토드는 그를 기념하기 위해 모인 제노샤 Genosha의 군중들 사이에 있었다.
나중에, 그는 진짜 매그니토가 아니라 쏜 Xorn이었음이 밝혀졌다.
토드가 그 사실을 알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스칼렛 위치가 하우스 오브 M House of M의 현실을 만들었을 때, 토드는 울버린의 레드가드 Red Guard의 멤버가 되었다.
그리고 매그니토와 함께 한 시간에 대한 책을 써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의 진짜 기억이 돌아왔을 때, 그는 현실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히어로들을 돕기로 합의했다.
스칼렛 위치는 대다수의 뮤턴트의 능력을 없애버렸다.
능력이 남아있던 토드는 뮤턴트 타운에서 반뮤턴트 자객들로부터 로렐라이를 구한 후에, 뮤턴트들의 피난처가 된 새비어 학회까지 그녀를 호위했다.
그는 새비어 학회에서 피버피치 Fever Pitch와 단짝이 되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