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10.07
토니 호 Toni Ho
본명: 토니 호(Toni Ho)
다른 이름: 아이언 패트리어트(Iron Patriot)
직업: 기술자, 모험가
소속: U.S.어벤저스, 에임, (과거에 뉴 어벤저스, 쉴드)
출신지: 시애틀
가족: 호인센(아버지, 사망)
: 파랑
모발: 핑크
첫등장: New Avengers Vol 4 #1 (December, 2015)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인 지능, 기계공학에 대한 해박한 지식. 음
무기/장비
아이언 패트리어트 아머: 비행, 초음파 공격, 가스탄환, 기절용 레이저, 방어막, 스캐너 등의 기능을 탑재.
기본 아머, 스텔스 아머, 중장갑 아머가 있다.
(과거에) 레스큐 아머.
 
토니의 어머니는 1970년대 중국에서 미국 시애틀로 이주했다. 10년 후, 뛰어난 의학연구가인 호인센(Ho Yinsen)과 결혼한 그녀는 토니를 낳았다. 그러나 둘은 헤어지게 되었고, 팀벳팔(Timbetpal)로 돌아간 호인센은 몇 년 후에 아프가니스탄에서 목숨을 잃고 말았다.

불쾌한 고등학교 생활을 마친 토니는 프로그래밍과 엔지니어링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재능이 뛰어났던 그녀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에서 장학금을 받았고, 세 분야에서 박사 학위까지 따냈다.
로베르토 다 코스타가 과학테러조직인 에임(A.I.M)을 사들여 어벤저스 아이디어 메카닉스로 바꾸었을 때 합류한 토니는 공학부서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토니는 에임의 뉴 어벤저스 팀 멤버인 아이쿠 요킨넨(Aikku Jokinen)에 대해 흥미를 갖고 연구하기 시작했다.
아이쿠는 팟(Pod)이라는 지성을 갖춘 아머 수트와 결합이 되어버린 노르웨이 소녀였다. 그리고 팟의 시스템을 재설정하면 아머가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평범한 삶을 포기하고 결합한 채로 남아있기로 한 아이쿠를 존경하게 되었다.

빌런인 메이커(Maker)가 에임의 어벤저 베이스 투 기지를 침공해왔을 때, 토니는 팟을 연구하고 있는 중이었다.
공격을 받았으나 개인용 방어막을 이용해 살아남은 토니는 자신이 만든 레스큐 아머를 입었다.
팟의 손상 정도는 심해서, 팟은 자신과 아이쿠를 둘 다 구할 수 없었다. 팟은 내부수트를 입은 상태의 아이쿠를 아머 수트 밖으로 내보내서 살 수 있도록 했다. 토니는 팟의 내부수트에 있는 전원장치를 이용해 아이쿠를 도왔다.
에임 내부의 악한 분파인 A.G.M.을 분쇄하는 일을 끝낸 후, 아이쿠는 팟을 복제해준 토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둘은 서로에 대한 감정을 고백한 후 키스를 나눴다.

에임이 아메리칸 인텔리전스 메카닉스(American Intelligence Mechanics)라는 이름으로 쉴드의 산하기관이 되면서, 토니는 U.S.어벤저스(U.S.Avengers)에 합류했다. 그리고 비살상 무기들을 장착한 새로운 아이언 패트리어트가 되었다.
토니는 새 연구에 완전히 빠져서 잠도 거의 자지 않았고 아이쿠가 강권했을 때에만 식사를 했다.
게다가, 비살상과 살상의 경계가 모호한 무기들도 만들었다. 토니는 아이쿠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수트를 만들고 그중 하나를 직접 입기까지 했다.

하이드라(Hydra)가 미국 정부를 장악하자, 토니와 로베르토는 감금되었다. 토니는 간단한 전기장치를 만들어 초능력을 잃은 로베르토에게 불꽃의 능력을 되돌려주었고, 덕분에 다른 포로들과 함께 본부를 되찾을 수 있었다.
하이드라가 몰락한 후 새 정부가 에임을 완전히 장악하려 하자, 로베르토 다 코스타는 에임을 구하기 위해서 수프림 리더를 사임했다. 수프림 리더의 자리를 두고 투표가 이루어졌고, 토니가 뽑혔다.
 
토니 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