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1.28
본명: 매트 J. 호크(Matt J. Hawk); 출생 시 이름은 매튜 리보윅즈(Matthew Liebowicz)였을 수도 있다.
다른 이름: 클레이 하더(Clay Harder)
직업: 모험가, (과거에 법률가, 현상금 사냥꾼)
소속: 데저트 스타즈, (과거에 선셋 라이더즈, 어벤저스 예비멤버, 굿맨, 리버, 쿠르츠버그 & 할러웨이)
출신지: 매사추세츠 보스턴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Two-Gun Kid #60 (November, 1962)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명사수, 승마기술, 맨손 전투, 올가미 기술

무기/장비
쌍권총, 올가미, 기관단총, 로켓발사기, 플라스틱 폭탄, 제트사이클
투 건 키드 Two-Gun Kid (쌍권총 꼬마) 사망
 
하바드 대학교를 졸업한 매튜는 1870년대 남북전쟁 이후, 애리조나 주의 툼스톤(Tombstone)에 정착한 변호사였다.
그는 툼스톤에 도착하자마자, 클렘 카터(Clem Carter)가 이끄는 갱들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클렘의 여동생이자 학교 교사인 낸시 카터(Nancy Carter)가 끼어들면서, 매트는 그녀와 친구가 되었다.
나중에, 매튜는 클렘의 갱이 노인을 괴롭히고 있는 것을 보고 도와주었다. 하지만 노인이 총을 뽑자 갱은 놀라서 도망쳤다. 이 노인은 바로 전설적인 총잡이 벤 댄서(Ben Dancer)였다. 그는 매튜에게 감사하는 뜻에서 그를 전사로 양성해주겠다고 제안했다.
매튜는 사격술, 올가미 사용법, 비무장 전투법, 말을 다루는 기술 등을 익혔다. 그러나 댄서는 매튜에게 새로 개발한 이 재능들을 숨기도록 권했다. 만일 매튜의 기술들이 알려진다면 클렘의 갱들과 같은 흉악범들이 그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결국, 매튜는 투 건 키드라는 이름으로 복면을 착용하기로 했다.
클렘 카터의 갱이 댄서를 죽이려고 했을 때, 매튜는 투 건 키드로서 처음 활약을 했다. 댄서는 자신의 제자가 변호사와 총잡이로서 툼스톤의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맡기고 서부를 떠났다.
투 건 키드로서, 매튜는 보통 총잡이에서부터 허리케인(Hurricane)이나 래틀러(Rattler) 같은 이국적인 코스튬 범죄자들까지 여러 범죄자들과 싸웠다.
숙련된 파이터 겸 명사수인 투 건 키드는 서부 히어로들 중에 가장 유명한 인물이 되었다.

어벤저스가 1870년대에서 시간여행자 캉(Kang)과 싸웠을 때, 어벤저스는 투 건 키드에게 호기심을 느꼈다. 어벤저스 멤버인 호크아이(Hawkeye)와 우정을 맺은 그는 캉에 맞서는 어벤저스의 동료가 되었고, 20세기까지 동행하여 전투에서 승리를 얻게 되었다. 호크아이의 안내로 20세기 미국을 탐험하는 동안, 투 건 키드는 어벤저스의 예비멤버로 있었다. 그러나 향수병에 걸린 그는 자신의 시대로 돌아갔다.
그 후, 어벤저스는 투 건 키드의 시대에 두 번째로 방문하게 되어, 멤버인 모킹버드(Mockingbird)를 팬텀 라이더(Phantom Rider)로부터 구하는 일을 돕게 되었다. 그때, 투 건 키드는 어벤저스에 들어와 20세기로 돌아오라는 제의를 거절했다.

몇 년 뒤에, 매튜의 삶은 끝나가는 것처럼 보였다.
그는 낸시와 결혼하고 딸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가장 친한 친구인 붐붐 브라운(Boom Boom Brown)에게 죽임을 당했다. 현대 의학으로는 살릴 수 있었을지도 모르는 가족의 죽음들은 매튜를 냉소적이고 운명론자가 되게 했다.
그는 미래에 있을 때 역사적 기록에서 자신의 죽음을 보았기 때문에 의연하게 준비하고 있었다. 자신이 죽는 날짜가 다가왔을 때, 그는 죽은 척 위장하고 세계경제를 조종하려는 국제적 음모에 전념했다.
 
투 건 키드가 방대한 기름퇴적물을 파괴했을 때, 그와 그의 몇몇 동료들은 죽은 것처럼 보였다. 사실 그들은 폭발에서 살아남았고, 선셋 라이더즈라는 이름의 모험집단이 되었다.
선셋 라이더즈가 해체한 후, 매튜는 삶을 새로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클레이 하더라는 가명으로 변호사로 더욱 열심히 활동했다. 하지만 원더먼트(Wonderment) 마을을 부정한 사업으로 쓸어버리려는 악인을 보고, 매튜는 투 건 키드의 복면을 다시 한 번 착용했다.
건호크(Gunhawk), 케일럽 해머(Caleb Hammer), 리노 존스(Reno Jones), 키드 콜트(Kid Colt), 아웃로 키드(Outlaw Kid), 로하이드 키드(Rawhide Kid)의 곁에서 지난날의 활약을 되풀이했다. 원더먼트는 구했으나, 건호크, 키드 콜트, 아웃로 키드, 투 건 키드는 격투 끝에 결국 죽었다.

쉬헐크는 시간변화국(Time Variance Authority)의 일을 처리해준 보답으로 연옥에서 어벤저스 멤버 하나를 데려올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녀는 투 건 키드를 선택했고, 투 건 키드는 쉬헐크와 함께 굿맨, 리버, 쿠르츠버그 & 할러웨이 로펌에서 일하게 되었다. 처음에 그는 변호사로 활동하려 했으나, 현대의 법이 이해 안가는 사항이 너무 많았으므로, 포기하고 가석방 담당관 및 현상금 사냥꾼의 역할을 맡기로 했다.
그는 로펌에서 함께 일하는 로봇 어섬 안드로이드(Awesome Android)와 같은 방을 썼다. 호크아이는 그에게 비행이 가능한 제트사이클을 선사했다.

모든 초인들은 정부에 등록해야 하는 초인등록법이 시행되면서, 그는 허가받은 현상금 사냥꾼이 되었고 쉬헐크의 곁에서 수퍼악당들을 파악하는 것을 도우며 활동했다. 나중에 애리조나를 지키는 데저트 스타즈(Desert Stars) 팀을 맡게 되었다.
투 건 키드는 변신 외계종족인 스크럴(Skrull)이 블랙스미스(Blacksmith)로 변신하여 멤버들을 공격했을 때 부상을 입었다. 회복한 후에는 살아있는 전기인 잭스(Zzzax)가 댐을 공격하는 것을 막으러 코모도(Komodo), 수퍼맥스(Supermax), 자니 쿨(Johnny Cool)과 함께 헤비 히터즈(Heavy Hitters) 팀을 도왔다.

미래에, 나이든 매튜는 늙은 채로 자신의 시대로 돌아갔다.
이젠 다 죽고 아는 사람이 하나 없는 텍사스와 보스턴에서 지내다가, 뉴욕으로 옮겨갔다. 미래에서 얻은 지식이 있는 그는 될 수 있는 대로 오래 살아서 히어로들이 처음 등장하기 시작한 그 시대를 눈으로 볼 수 있기를 바랐다.
1938년, 매튜는 의사 토머스 할러웨이의 진료를 받으며 격리병동에 있었다. 그는 할러웨이 가 나중에 엔젤(Angel)이라는 이름의 히어로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남은 시간 동안 할러웨이에게 히어로들의 시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러나 할러웨이는 매튜가 치매라고 생각했다.
매튜가 숨진 후, 할러웨이는 그의 유품을 선물 받았다. 그것은 투 건 키드 복면과 두 자루의 권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