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6.26
유니언 잭III Union Jack III
본명: 조셉 "조" 채프먼 Joseph "Joe" Chapman
다른 이름: 마이티 디스트로이어 Mighty Destroyer
직업: 모험가, 테러진압가
소속: MI5, (과거에 펜드래곤 기사단, 뉴 인베이더스, 인베이더스)
출신지: 잉글랜드 맨체스터
첫등장: Captain America vol. 1 #253 (Jan 1980)

초능력

스피드
내구력

능력
백병전 실력
무술실력
여러 무기류에 능숙

무기/장비
방탄복, 단검, 권총
 
조 채프먼은 잉글랜드 맨체스터에서 태어난 조선노동자의 아들이다.
친구 케네쓰 폴스워쓰(유니언 잭의 진정한 계승자)를 찾아간 동안, 그는 블러드 남작에 대해 알게 되어 유니언 잭 코스튬을 입고 블러드와 싸웠다.
그랜드마스터 Grandmaster가 지구의 히어로들을 모아서 "챔피언 컨테스트"를 열었을 때, 채프먼도 배틀월드 Battleworld로 텔레포트되었다.
지구로 돌아온 그는 폴스워쓰 영지를 훼손하는 반사회적인 친구들을 말렸다.
그는 스핏파이어 Spitfire과 나모리타를 도와서 네오나치로부터 네이머를 구했다.

그는 펜드래곤 기사단 Knights of Pendragon인 캡틴 브리튼과 케이트 매클레런과 함께, 베인 Bane이 케이트의 아들을 납치하는 것을 막으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또한, 펜드래곤과 함께 성배를 찾다가 같은 펜드래곤인 아이언맨과 싸우기도 했다.
전투 후, 펜드래곤과 채프먼은 미스터 팬타스틱, 인비저블 우먼, 블랙팬더와 만나고 홍콩으로 갔다가, 채프먼이 돌프 Dolph에게 살해당했다.
아발론 Avalon에서 깨어난 채프먼은 펜드래곤에 합류하여 마침내 베인을 쓰러뜨리는데 성공했다.

나중에, 토니 스타크의 퀘스트월드 Questworld에서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동안, 새로운 갑옷을 입고 로봇들과 싸워야만 했다.
펜드래곤에서의 생활은 맥파이 Magpie와의 전투로 쉽지 않았다.
스파이더-맨과 워헤즈 Warheads를 만나서 싸우기도 했다.
악덕기업 미스-테크 Mys-Tech가 블러드 남작을 부활시켰을 때, 채프먼은 미스-테크에 침투하여 블러드 남작을 파괴했다.
미스-테크와의 전투가 벌어지고 얼마 안되어, 펜드래곤은 데쓰즈 헤드 Death's Head, 맥파이, 지구-313의 레무리아 인들과 싸웠다.
적을 다 물리친 펜드래곤은 해체되고, 채프먼은 원래의 코스튬으로 갈아입었다.

채프먼은 영국을 수호하는 일을 계속 했지만, 블러드 백작부인 Baroness Blood이 성배를 이용하여 햇빛에 대한 면역성을 얻고, 케네쓰 폴스워쓰를 뱀파이어로 만들어 버린 것을 막지는 못했다.
헬파이어 클럽의 용병들로부터 케이블의 동료이자 리포터인 아이린 메리웨더를 보호하기도 했다.
그래비톤 Graviton이 지구의 많은 히어로들을 가두었을 때, 채프먼 역시 썬더볼츠에게 구출된 히어로들 중 하나였다.
피트 위즈덤의 여동생인 로마니 위즈덤과 사귀기도 했다.

그는 휴먼토치가 이끄는 뉴 인베이더스에 합류하게 되었다.
그는 케네쓰의 어머니인 스핏파이어와 서로 좋아하게 되었지만, 너무나 큰 나이차 때문에 관계가 유지되지는 못했다.
악시즈 문디 Axis Mundi와 아틀란티스 족인 메라노 Meranno와의 전투 후, 뉴 인베이더스는 각자의 길을 갔다.

실드 S.H.I.E.L.D.의 요청으로, 채프먼은 런던에서 캡틴 어메리카와 함께 레드스컬의 요원을 찾는 일을 도왔다.
캡틴, 스핏파이어, 샤론 카터와 함께, 네오나치들과 레드스컬이 런던을 유린하는 것을 막을수 있었다.
그는 콘테사 발렌티나 알레그라 데 폰테인, 사브라 Sabra, 아라비안 나이트III Arabian Knight III를 이끌고 테러리스트들을 물리치기도 했다.
캡틴 어메리카가 살해되었을 때엔, 화가 난 채로 추도연설을 했다.

제 2차 세계대전 당시에 벌어진 일을 해결하기 위해 신비한 존재가 인베이더스의 멤버들을 모았을 때, 채프먼은 유니언 잭II를 대신해 소환되어졌다.
굳이 함께 할 필요가 없다는 다른 멤버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그는 유니언 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닥터 옥토퍼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스파이더-맨은 자신의 편이 되어줄 세계의 히어로들에게 접촉했고, 영국의 대표로 채프먼이 나섰다.
그는 닥터 옥토퍼스의 미사일 기지를 저지하기 위해, 새로운 슬레이마스터 Slaymaster와 옥토봇에 대항하여 싸웠다.
 
코스튬 갤러리

 
펜드래곤 기사단 첫 번째 코스튬 펜드래곤 기사단 두 번째 코스튬 뉴 인베이더스  
   
인베이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