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8.17
밸러리아 리처즈 Valeria Richards
본명: 밸러리아 리처즈 Valeria Richards
다른 이름: (전신)밸러리아 폰 둠 Valeria Von Doom, (전신)마블걸 Marvel Girl
직업: 학생
소속: 팬타스틱 포의 협력자
가족: 리드(Mister Fantastic, 아버지), 수전(Invisible Woman, 어머니), 프랭클린(오빠), 자니(Human Torch II, 삼촌), 벤자민 그림(Thing, 대부)
첫등장:
(밸러리아 폰 둠으로서) Fantastic Four v3 #15 (August 1999);
(밸러리아 리처즈로서) Fantastic Four v3 #54 (June 2002)

초능력
없음

전신인 마블걸로서,

내구력
갑옷 형태로 변신
방어막 생성


능력
아주 뛰어난 지능
 
팬타스틱 포의 본부에, 갑자기 미래에서 왔으며 닥터 둠과 수의 딸이라고 주장하는 존재가 나타났다.
이 존재, 밸러리의 등장은 팬타스틱 포를 교란시킬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수는 결국 밸러리를 가족으로 받아들였고, 밸러리는 몇 번의 임무에서 그들을 도왔다.
닥터 둠과 수가 미래에서 함께 왔는지, 리드가 왜 사진에서 삭제되었는지는 알 수 없었다.
리드가 둠의 갑옷 안에 갇히게 되었을 때, 이런 모든 일들이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때, 밸러리는 보호받기 위해서 우주의 끝에 있다는 안전가옥인 해븐 Haven으로 보내졌다.
그러나 사건이 진행되면서, 리드는 갑옷에서 풀려나고 밸러리의 미래는 알 수 없게 되었다.

사실, 밸러리는 수년 전 리드와 수의 유산된 아이였다.
로마 Roma의 지도를 받은 프랭클린은 아이를 구하려고 능력을 사용했다.
로마는 그 아이가 미래에 중요한 목적을 이룰 소녀라는 것을 알고 데리고 있었다.
밸러리는 대체미래에서 둠과 수의 딸로 성장하고 있었다.
우주를 위협하는 아브락사스 Abraxas를 멈추기 위해서, 밸러리는 자신의 능력을 프랭클린의 능력과 합하여 갤럭터스를 재창조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었다.
이어 벌어진 현실의 조정과정에서, 밸러리는 수의 자궁 안에 다시 착상되었다.

밸러리는 출생부터 위기를 맞았다.
하필이면, 그때 리드가 세계의 위기를 해결하려다 붙잡혔기 때문에, 자니는 선택의 여지없이 둠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둠은 방대한 지식과 신비로운 능력 덕분에 아기를 구하는데 적역이었고, 그는 성공적으로 아기를 받아냈다.
그 대가로 둠은 아이의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고, 그가 과거에 사랑했었던 여인의 이름인 밸러리아로 정했다.
팬타스틱 포는 몰랐지만, 둠은 밸러리아에게 주문을 걸어두었다.
팬타스틱 포는 결국 밸러리를 둠의 조종에서 풀어줄 수 있었다.
 
코스튬 갤러리
 

 

 

 
마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