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2.19
본명: 불명
다른 이름: 텔포드 포터(Telford Porter), 엘 옴브레 케 데사파레세(El Hombre que Desaparece)
직업: 모험가, 범죄자
소속: 머로더스, (과거에 팩터 쓰리,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폴른 엔젤스, 뉴 엔포서스, 디자이너 진 코퍼레이션, X-포스)
출신지: 매사추세츠 보스턴
: 녹색 모발: 없음
첫등장: X-Men #2 (November, 1963)

초능력

다른 차원까지 이동할 수 있는 강력한 텔레포트, 몸의 일부나 전부가 텔레포트했을 때 고체에 갇히는 일이 없도록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능력

사격솜씨, 기술력

무기/장비
가스총, 에너지 광선총
배니셔 Vanisher
 
배니셔의 삶의 대부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자신이 생각한 어느 곳에라도 텔레포트할 수가 있는 그는 거대 조직을 만들어서 미국 정부의 대륙방위계획을 훔쳤다. 그리고 자신에게 수백만 달러를 주지 않으면, 이 계획을 공산주의자들에게 팔겠다고 정부를 협박했다. 돈을 받기 위해 조직원들과 함께 백악관 앞마당으로 간 배니셔는 X-멘의 공격을 받았고, 프로페서 X는 그의 기억을 지웠다. 자신이 뮤턴트라는 것을 잊어버린 배니셔는 경찰에 체포되었다.

결국 기억을 되찾은 그는 세계정복을 꿈꾸는 뮤턴트 조직 팩터 쓰리(Factor Three)에 합류했다. 그들이 미국과 소련 사이에 제 3차 세계대전을 벌이려고 했을 때, X-멘과 대적하게 되었다. 그러나 팩터 쓰리의 리더인 뮤턴트 마스터(Mutant Master)가 사실은 지구를 정복하려는 외계인임이 밝혀졌을 때, 배니셔와 나머지 멤버들은 X-멘을 도왔다.
뮤턴트 살상로봇 센티넬(Sentinel)에게 붙잡힌 배니셔는 X-멘의 도움으로 풀려났다. 잠시 사라졌던 배니셔는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의 멤버가 되어 챔피언스(Champions)와 싸우게 되었다. 배니셔는 다크스타(Darkstar)에 의해 텔레포트 중에 갇혀버렸다. 능력을 잃게 된 그는 나이트크롤러가 다시 “시동”을 거는 바람에, 둘은 다른 차원으로 넘어갔다가 지구로 돌아왔다.

배니셔는 어린 뮤턴트 도둑들의 집단인 폴른 엔젤스(Fallen Angels)를 이끌었다.
결국 아이들의 반란으로 인해 폴른 엔젤스는 해체되었다.
다크포스(Darkforce) 차원으로부터 오는 검은 에너지들을 사용하는 초인인 다클링(Darkling)은 배니셔의 정신을 조종했다. 뉴 워리어즈를 비롯한 다른 히어로들을 공격하게 했으나, 다클링이 패배하여 자신의 의지를 찾을 수 있었다.

나중에, 배니셔는 뉴 엔포서스(New Enforcers)에 합류했다. 일(Eel)과 블리츠(Blitz), 배니셔는 뉴 엔포서스의 말단이었으며, 테러조직들인 에임(A.I.M.)과 하이드라(Hydra) 사이의 충돌에 휘말리게 되었다. 뉴 엔포서스는 스파이더맨에 의해 와해되었다.
배니셔는 자신의 능력을 아주 잘 알아보고 싶어했다. 그는 다크포스 차원을 방문했으나 그 곳의 주민들에게 붙잡혔다가, X-포스의 워패쓰(Warpath)에 의해 구출되었다.
배니셔는 남미의 마약조직의 리더가 되어 아메리카 대륙 전체에 초능력을 주는 뮤턴트성장호르몬을 퍼뜨렸다. X-멘의 스테이시 X, 아이스맨, 아크엔젤은 그가 북미대륙으로 진출하는 것을 막아냈다.

다시 나타난 그는 오래전에 없어졌다고 생각한 레거시 바이러스(Legacy Virus)를 다량으로 비축하고 있었다. 사이클롭스(Cyclops)는 그것을 회수하기 위해 X-포스를 보냈다.
X-포스와의 충돌로 부상을 입은 배니셔는 일릭서(Elixir)에 의해 뇌종양이 발병하고, 살고 싶으면 함께 바이러스를 회수하라는 강요를 받게 되었다. 그는 마지못해 X-포스와 함께 임무를 수행했으며, 심지어 마지막 뮤턴트인 호프를 구해내기 위해 미래에까지 함께 따라갔다.

미래에서 그의 텔레포트 능력은 스트라이프(Stryfe)가 만든 시간확장으로 인해 불가능했다. 그것은 시간을 정지하는 능력이 있는 키든 닉슨(Kiden Nixon)을 붙잡아놓고, 계속해서 전 지역의 시간을 멈추게 하라고 시켰기 때문이었다. X-포스의 시간여행 장치가 시간제한에 다다르자 도미노(Domino)는 키든을 죽여야만 했다. 배니셔를 선두로 해서 X-포스는 현재로 돌아올 수 있었다.

휴가를 받아 포르투갈에 있는 자신의 은신처인 매춘업소로 돌아간 배니셔는 뇌종양의 고통에 점점 시달리게 되었다. 일릭서에게 치료를 부탁하기 위해 X-멘의 본거지인 유토피아 섬으로 돌아간 그는 셀렌(Selene)이 부활시킨 죽은 뮤턴트들이 공격하는 것을 목격했다.
 
그는 의식을 잃은 일릭서를 비롯한 부상당한 뮤턴트들을 대피시키는 것을 돕고, 깨어난 일릭서에게 농양을 없애달라고 애원했다. 울버린(Wolverine)은 마지막으로 셀렌이 있는 아프리카의 제노샤 섬으로 데려가 달라고 요구했다. 도착해서 다시 애원하는 그에게 일릭서는 미래에 있을 때 이미 제거했다고 밝히며, 매독으로 인한 통증이라고 알려주었다.
X-포스가 싸우는데 혼자 돌아가기에 죄책감이 느껴진 배니셔는 목숨을 걸고 포로가 된 워패쓰를 빼내왔다. 이때 블링크(Blink)가 배니셔의 왼팔만 텔레포트시켰으나, 일릭서가 치료해주었다. X-포스는 결국 셀렌을 죽이는데 성공했다.

호프를 데리고 미래로 갔던 케이블(Cable)이 현재로 돌아오자, X-멘과 반뮤턴트 연합은 서로 호프를 차지하려고 싸웠다.
사이클롭스는 도미노와 배니셔에게 샌프란시스코 해안에서 대기하라고 지시했다. 그런데 적들이 X-멘의 텔레포트 능력자들만 공격한다는 무전을 엿들은 배니셔는 두려움에 텔레포트해버렸다.
그가 은신처인 매춘업소에 도착했을 때, 기다리고 있던 적들이 총을 쐈다. 배니셔는 중상을 입은 채로 멀리 텔레포트했다.

몇 달 뒤, 그는 뮤턴트 테러집단인 머로더스(Marauders)의 멤버가 되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