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1.13
베란케 Veranke
본명: 베란케 Veranke
다른 이름: 스파이더-우먼 Spider-Woman, 제시카 드루 Jessica Drew
직업: 모험가, (과거에 스파이)
소속: 스크럴 제국, (과거에 하이드라, 실드, 뉴 어벤저스, 시크릿 어벤저스, 마이티 어벤저스)
출신지: 스크럴 Skrull 행성
첫등장: (제시카 드루로서) New Avengers #1;
(베란케로서) New Avengers #40

초능력
변신능력
어떤 검사나 감지능력에도 정체가 드러나지 않음
폭발하는 에너지 블라스트

스파이더-우먼으로서,
비행

내구력
반사신경
스피드
생체전기 에너지 블라스트
모든 독소, 약물, 방사능에 대한 면역력
이성을 유혹하는 페로몬 생성
 
일루미나티 Illuminati라는 지구의 수퍼히어로 그룹이 스크럴 궁전에서 탈출한 후, 티에랑크스 7 Tyeranx 7 지역에서 온 공주 베란케는 스크럴 행성의 파멸의 예언을 주의하지 않는다며 왕인 도렉 7세 Dorrek VII에게 이야기했다.
스크럴 우주를 통해 "황폐의 파도"가 다가온다는 것과 그러므로 "푸른 세계"를 새로운 정착지로 삼아야한다는 것이 예언의 내용이었다.
도렉 7세는 그녀의 경고를 묵살했고, 베란케는 그가 스크럴 경전과 사람들의 의지를 무시하므로 왕위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왕은 그녀를 광신자 및 배신자로 몰아 형무소 행성으로 추방시켰다.

몇 년 후, 스크럴 제국은 갤럭터스 Galactus에 의해 거의 파멸되었다.
예언이 이루어지자, 베란케는 스크럴 제국의 여제로서 모셔졌다.
여제 베란케는 경전이 새로운 스크럴의 고향으로 지구를 예언했다고 선언했다.
스크럴은 지구인들 사이에 침투하는 것을 통해 지구를 정복하려는 대계획에 착수했다.
그로 인해 지구는 충분히 약해져 침공군이 활동하기가 쉬워질 것이었다.
베란케는 스스로 지구에 침투하여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요원이 되기를 결심했다.
그리고 스파이더-우먼이 대체할 대상으로 추천되었다.

진짜 스파이더-우먼인 제시카 드루는 잃어버린 능력을 되찾기 위해 하이드라 HYDRA 시설에 잠입했다.
수술대에 놓인 제시카 드루는 스크럴 요원들에 의해 마취된 뒤에 베란케로 대체되었다.
다른 요원들은 새비지 랜드 Savage Land에서 비브라늄 Vibranium을 채굴할 음모를 꾸몄다.
스파이더-우먼으로서 초인 교도소인 래프트 Raft에서 일하도록 임명되었는데, 일렉트로 Electro가 사우론 Sauron을 탈옥시키기 위해서 내부에서 폭동을 일으켰다.
이것은 뉴 어벤저스를 결성하는 계기가 되었고, 그녀는 나중에 합류하게 되었다.
또한 그녀는 닉 퓨리의 요원이기도 했다.
뉴 어벤저스에서의 모험 중, 그녀는 자신의 왕위를 위협할 중대한 존재를 알게 되었다.
영 어벤저스의 헐클링 Hulkling이 캡틴 마블과 스크럴 공주인 아넬 Anelle의 아들로서 왕위의 정당한 상속자인 도렉 8세 였던 것이다.
그녀는 그의 정체를 숨기고 침공 때 무조건 암살하도록 명령했다.

하우스 오브 M 동안, 그녀를 비롯한 스크럴 요원들은 세계가 변했음을 알고 있었다.
그녀는 스칼렛 위치를 암살하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온 뒤, 그녀는 어나일레이션 웨이브 Annihilation Wave가 10억의 스크럴들을 죽였다는 뉴스를 듣고 괴로워했다.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정체를 공개한 뒤, 아이언맨은 그녀가 삼중요원임을 적발했다.
잠재적 반역자로 몰린 그녀를 실드의 국장대리인 마리아 힐은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그녀는 실드 헬리캐리어로 잡혀갔다.
하이드라는 그녀를 구출하고, 불안정한 바이퍼 Viper 대신 마담 하이드라가 되라고 설득했다.
제안을 거절한 그녀는 캡틴 어메리카의 시크릿 어벤저스 기지에 들어갈 방법을 모색했다.
실드와 닉 퓨리와의 줄이 끊기자, 그녀는 저항군에 합류했다.

시빌 워 Civil War 이후, 뉴 어벤저스와 함께 도쿄에서 엘렉트라가 스크럴임을 발견했다.
팀이 다음 행동에 대해 숙고하는 동안, 베란케는 울버린을 공격하고 스크럴 시체를 가져갔다.
수퍼히어로 사회에 불신을 퍼뜨리기 위해, 그녀는 토니 스타크에게 그 시체를 전해주었다.
그 덕분에 그녀는 마이티 어벤저스에 합류할 수 있었다.
새비지 랜드에 스크럴 수송선이 불시착한 일이 일어나자, 베란케는 몰래 루크 케이지에게 이 정보를 알렸다.
새비지 랜드에서 그녀는 에코 Echo를 공격하고, 토니 스타크를 찾아서 기억을 못할 뿐 그가 사실은 스크럴 요원임을 알려주었다.
부인하는 스타크에게 키스를 하며 여제의 연인이 될 것이라고 했지만, 블랙 위도우가 숨어서 엿듣고 있었다.
스크럴 비스트와 스크럴 진 그레이의 등장으로, 블랙 위도우는 베란케를 놓쳐 버렸다.

베란케는 스크럴의 기지가 된 캠프 해먼드에 도착했다.
토르 Thor가 자신의 존재를 알리자, 베란케는 최후의 결전을 위해서 부대를 소집했다.
뉴 어벤저스, 마이티 어벤저스, 닉 퓨리와 그의 시크릿 워리어즈, 영 어벤저스, 이니셔티브, 후드 Hood의 범죄자 동료들, 토르, 새로운 캡틴 어메리카, 썬더볼츠가 모두 모였다.
베란케는 직접 수퍼-스크럴 군대를 이끌고 대전했다.
베란케는 울버린의 어깨를 찔렀지만, 로닌II Ronin II가 쏜 화살에 얼굴을 맞고 쓰러졌다.
스크럴 옐로우재킷은 이를 보고 와스프의 몸 안에 장착한 장치를 활성화시켰다.
아직 살아있는 베란케를 울버린을 비롯한 히어로들이 공격하려고 했으나, 노만 오스본이 총으로 그녀의 머리를 날려버렸다.
그녀의 죽음은 전 세계에 생중계되었다.
 
코스튬 갤러리

 

 

스파이더-우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