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05.15
본명: 빅토리아 루이즈 핸드(Victoria Louise Hand)
직업:
특수요원, (과거에 해머 부국장)
소속:
뉴 어벤저스, (과거에 쉴드, 해머, 다크 어벤저스) 
: 녹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Invincible Iron Man #8 (December 2008)

초능력

없음
능력

정보 수집 능력, 논리적이며 전략적인 경영 능력, 첩보 능력

무기/장비
그래스하퍼 아머: 수직 높이뛰기, 조기경보 시스템, 원거리 줌 렌즈  
빅토리아 핸드 Victoria Hand 사망
 
정보기관 쉴드(S.H.I.E.L.D.)의 회계원인 빅토리아는 동료 요원 이사벨과 사귀었다.
이사벨이 만류했지만, 빅토리아는 쉴드 국장인 닉 퓨리가 벌이는 테러와의 전쟁에서 무엇이 잘못 되었는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담은 편지를 보냈다.
결국 그 편지 때문에 빅토리아는 오레건 주의 포틀랜드 기지로 발령받게 되었고, 이사벨은 자신의 충고를 무시하여 벌어진 결과에 화를 내며 결별을 선언했다.
변신 외계종족 스크럴과의 전쟁에서 영웅이 된 노먼 오스본이 쉴드의 국장으로 승진하자마자, 조직을 해머(H.A.M.M.E.R.)로 변경하면서, 이전에 닉 퓨리와 토니 스타크에게 반대 의견을 냈던 빅토리아를 부국장으로 승진시켰다.
오스본이 세계 평화를 가져올 것으로 믿은 빅토리아는 히어로 대신 악당들을 배치하는 정책을 지지했다. 오스본은 문스톤(Moonstone)에게 다크 어벤저스의 부사령관의 지위를 주었지만, 빅토리아 역시 일정 수준의 권한을 갖고 있었다.

해머가 아스가르드를 공격하는 동안 빅토리아도 헬리캐리어를 이끌고 참전했지만 헬리캐리어는 크게 파손되고 말았다. 아이언맨은 헬리캐리어를 센트리를 공격하는 탄환으로 사용하기 위해, 빅토리아에게 탈출하라고 알렸다.
전투 후, 순순히 체포된 빅토리아는 스티브 로저스의 취조를 받았다.
빅토리아는 세상을 도우려고 했던 일이므로 후회는 없다고 밝히자마자, 스티브 로저스가 루크 케이지가 이끄는 뉴 어벤저스에 그녀를 포함시켜 놀라게 했다. 스티브 로저스는 그녀가 중요한 통찰력을 줄 수 있다고 보았다.

스파이더맨은 오스본과 일했던 그녀를 믿지 않았고, 따라서 어벤저스의 활동으로 보수를 받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 것을 끝까지 거부했다.
루크의 아내인 제시카 존스도 자신과 딸에게 지적을 자주 하는 빅토리아를 믿지 않았다.
해머의 잔당들은 빅토리아에게 접촉하여 자신들에게 합류할 것을 요구했고, 빅토리아는 그들의 회합 장소를 뉴 어벤저스에게 알렸다.
해머의 지부장인 수피리어(Superia)와의 대결에서, 빅토리아는 해머를 배신한 것은 사실 스티브 로저스를 납득시키기 위해서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도 어벤저스가 수피리어를 체포하여 모킹버드를 위해 실험용 혈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파이더맨은 빅토리아를 믿지 못하고 그녀가 결국 뉴 어벤저스를 오스본에게 바칠 것이라고 경고하며 떠나버렸다. 그러나 스파이더맨은 다시 돌아왔다.

오스본의 새로운 다크 어벤저스가 공격을 개시한 후, 빅토리아는 뉴 어벤저스에게 자신이 오스본을 위해 일하는 것처럼 행동했지만, 사실은 캡틴 아메리카를 위해 일하고 있는 삼중요원임을 밝혔다.
데어데블의 강화된 감각이 빅토리아의 말이 진실이라는 것을 입증한 후, 그녀는 오스본을 잡기 위해 덫을 놓고 붙잡힌 캡틴을 구하는 것을 도왔다.
 
유령인 대니얼 드럼은 자신의 쌍둥이인 닥터 부두가 죽은 일이 뉴 어벤저스 탓이라고 생각하여 복수에 나섰다.
그는 잠시 빅토리아의 몸에 들어가 선 오브 사탄과 제니퍼 케일을 죽게 만들고, 빅토리아의 몸을 어벤저스 저택으로 데려갔다.
자신이 왜 어벤저스 저택에 있는지 기억을 하지 못하는 빅토리아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가 심령 차원으로 데려갔지만 대니얼 드럼이 그녀를 죽이고 말았다.
장례가 치러진 후, 캡틴은 빅토리아는 어벤저스의 일원이라며 어벤저스 저택에 그녀의 추모동상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