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2.17
빈디케이터 Vindicator (옹호자)
본명: 헤더 맥닐 허드슨(Heather McNeil Hudson)
다른 이름:
가디언(Guardian)
직업: 모험가, (과거에 비서, 꽃집 점원, 정부 요원)
소속: 없음, (과거에 알파 플라이트) 
출신지: 캐나다 캘거리
가족: 제임스 맥도널드(Guardian, 남편)
: 녹색
모발: 적발
첫등장: X-Men #139 (November, 1980)

초능력

없음
무기/장비
빈디케이터 수트: 비행, 지열능력, 손에서 용암과 증기를 발사한다.
 
헤더는 캘거리에서 7남매의 맏이로 태어났다.
고등학교 졸업 후, 제롬 잭슨의 비서가 되어 암-캔 페트롤레엄(Am-Can Petroleum) 정유회사에서 일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그녀는 과학자 제임스 맥도널드 허드슨을 만나 사랑에 빠졌다. 허드슨이 평화를 위하여 자신이 개발한 아머를 부수고 헬멧을 훔친 후에 헤더는 그를 도왔다.
헤더가 그에게 오타와로 가자고 제의한지 얼마 후에 총리를 만나 디파트먼트 H가 결성되었다. 그녀와 허드슨은 곧 결혼하여 오타와로 이주했다. 신혼여행 중에 그들은 울버린을 처음 만났고, 헤더는 그를 위로하여 길들였다.

허드슨 부부는 행복했고, 헤더는 디파트먼트 H의 행정비서가 되었다.
정부가 디파트먼트 H에 투자를 중단했을 때, 헤더는 남아있는 알파 플라이트를 한데 모았다.
전투 중에 헤더는 눈앞에서 허드슨이 폭사하는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그녀는 결국 빈디케이터가 되어 알파 플라이트를 이끌었고, 초능력이 없는 첫 멤버가 되었다.

알파 플라이트는 다시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그녀는 허드슨으로 위장한 안드로이드 델파인 커트니로부터 얻어낸 것을 이용해, 로저 복스와 매디슨 제프리즈가 허드슨의 것과 비슷하게 만들어준 수트를 착용하게 되었다.
오랜 시간 헤더는 빈디케이터로서 알파 플라이트를 이끌었고, 제프리즈와 가까운 사이가 되었다.
캐나다 정부가 알파 플라이트의 위치를 재판명하는 동안에 울버린과 함께 모험을 한 헤더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결정하고, 빈디케이터가 아닌 가디언으로서 활동하기로 선택했다.
사실, 허드슨은 죽지 않고 시공간을 통해 다른 곳으로 보내졌을 뿐이었다. 돌아온 허드슨과 함께 헤더는 알파 플라이트를 공동으로 이끌었다.

알파 플라이트의 멤버들을 위해 허드슨이 다시 자신을 희생시키자, 헤더는 다시 혼자서 알파 플라이트를 이끌었다.
초인등록활동으로 나라가 논쟁에 휩싸여 소란스러워졌을 때, 허드슨이 다시 돌아왔다.
이때, 마스터 오브 더 월드(Master of the World)는 허드슨을 발견하고 그를 조작하여 안티가드(Antiguard)라는 부하로 삼았다. 헤더는 안티가드로부터 허드슨의 중심인격을 끄집어낼 수 있었다.

알파 플라이트가 활동을 중지한 후, 헤더와 허드슨은 캐나다 정부를 위해 임시로 프리랜서 요원이 되어 활동했다.
마찬가지로, 헤더는 아케이드(Arcade)와 싸우는 노쓰스타(Northstar)를 도왔다.
헤더는 오타와의 꽃집에서 일하게 되면서, 곧 허드슨과 갈라서게 되었다.
그녀는 오랫동안 자신을 좋아했던 퍽(Puck)의 방문을 받았다. 그는 허드슨이 위험하다고 말하는 전화를 받았다.
둘은 곧 공격받고 디파트먼트 H의 요원들에게 붙잡혀 세뇌된 뒤, 알파 플라이트에 합류했다.
그곳에서 헤더는 허드슨을 다시 만났고, 허드슨은 19세의 나이로 줄어들어 부분적인 기억만이 남아있었다.
결국, 그것은 허드슨의 클론임이 밝혀졌다. 헤더는 알파 플라이트에서 은퇴했다.
진짜 허드슨과 헤더는, 헤더가 갈망했던 가족관계를 시작하는 기회를 얻었고, 딸을 출산했다.

알파 플라이트 멤버들은 외계종족 플로덱스(Plodex)에게 납치되어 우주로 나갔었다. 그들은 지구로 플로덱스의 알들을 오는 감시했다.
뮤턴트들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콜렉티브(Collective)라는 무시무시한 뮤턴트가 미국에서부터 캐타다로 향할 때, 알파 플라이트는 그가 캐나다 국경을 넘어오지 못하게 막으려다가 대부분의 멤버가 사망했다.

카오스 킹(Chaos King)이 지구의 모든 영역에 전쟁을 선포했을 때, 그의 군대를 막기 위해 저승의 문이 열렸다. 헤더와 허드슨, 샤먼, 마리나는 카오스 킹의 부하에 맞서기 위해 저승에서 나왔고, 이후 노쓰스타, 오로라와 함께 알파 플라이트를 재결성했다.

마스터 오브 더 월드는 통합당을 구성해서 캐나다를 정복한 후, 헤더를 조종하여 알파 플라이트를 배신하게 했다. 그녀는 자신이 죽어있는 동안 딸 클레어를 입양해서 키워준 먼 친척들을 찾아가서 죽이고 클레어를 되찾아왔다.
그러나 마스터가 클레어를 자신의 배우자로 키우려 하자, 헤더는 자신과 허드슨의 능력을 결합하여 마스터의 비행요새를 파괴했다. 그러나 헤더는 허드슨이 그녀의 정신을 반전시키기 전에, 클레어를 데리고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도망쳤다.
 
빈디케이터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