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7.06
바이퍼II Viper II (독사2)
본명: 오펠리아 사르키시안 Ophelia Sarkissian
다른 이름: 마담 하이드라 Madame Hydra, 메리엠 드류, 화이트 워리어 프린세스 White Warrior Princess, 리오나 히스 Leona Hiss
직업: 테러리스트
소속: 하이드라, (과거에 서펜트 스쿼드, 시크릿 엠파이어, 헬파이어 클럽, 핸드, 해머)
가족: 제임스 하울렛(Wolverine, 전 남편)
첫등장: Captain America vol.1 #110 (February, 1969)

초능력
없음
(확실하지 않지만 긴 수명)

능력
조직범죄에 대한 재정적인 영향력
죽음을 속일 수 있는 이상한 행운
검술 및 사격술 실력
맨손 전투
전략전술
위장기술 및 스파이 기술


무기/장비

총기류
뱀독을 묻힌 무기들
텔레포트 반지, 날카로운 손톱이 달린 장갑
한때, 크톤 Chthon에 의해 오른 눈이 마법차원으로 사람을 보낼 수 있는 검은 구슬로 교체되었었다.
 
 
오펠리아는 동유럽 헝가리에서 고아로 지내다가 얼굴 한 부분에 한때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를 포함한 12명의 소녀들은 하이드라 HYDRA에서 데려가 크라켄 Kraken 사령관에게 키워졌다.
22살이 된 그녀는 크라켄의 학생들 중 최고가 되었다.
하이드라에서 진급을 하며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마담 하이드라라는 이름으로 하이드라의 리더가 되어, 뉴욕 시의 식수를 오염시키려다가 캡틴 어메리카와 싸웠다.
그녀는 캡틴 어메리카를 함정에 빠뜨리기 위해서 릭 존스를 붙잡고, 가스로 어벤저스를 제압하여 산 채로 묻으려고 했다.
그러나 그녀가 발사한 미사일을 캡틴과 릭 존스가 피하는 바람에, 자신이 폭발에 휘말려 죽고 말았다.
얼마 후, 스페이스 팬텀 Space Phantom이 폭발 순간에 그녀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켰음이 밝혀졌다.

그녀는 하이드라와의 관계를 끊었다.
그녀는 수퍼악당 바이퍼 Viper라는 조던 스트라이크가 버지니아에서 탈옥하는 것을 도왔다.
그리고 그를 죽이고 바이퍼의 이름을 빼앗아 서펜트 스쿼드 Serpent Squad라는 그룹을 지휘했다.
바이퍼가 된 그녀는 록슨 정유의 사장인 휴 존스를 납치하여 서펜트 크라운 Serpent Crown의 노예로 삼고, 노매드와 네이머 더 서브-마리너와 싸웠다.
바이퍼는 실드의 헬리캐리어를 탈취하여 의회 건물에 추락시키기 위해 부머랭과 실버 사무라이를 고용했는데,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샹치, 닉 퓨리가 여기에 맞섰다.
나중에는 실버 사무라이를 행동대장으로 삼아, 치명적인 실험용 질병을 보유하고 있는 마이클 크래머를 납치하여 미국에 그 병을 퍼트리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스파이더-우먼을 만나 싸운 바이퍼는 자신이 그녀의 어머니인 메리엠 드류라고 주장했다.
메리엠은 1931년에 죽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녀는 크톤 Chthon과 손을 잡고 긴 생명을 얻은 상태이며, 50년 동안 크톤의 수하였지만 크톤의 명령을 무시하고 스파이더-우먼의 목숨을 구한 것이라고 밝혔다.
행동대장 컨스트릭터 Constrictor가 스파이더-우먼을 붙잡아, 가족관계라고 믿게끔 만들었다.
그것은 크톤이 두 여자들을 조종하기 위해서 바이퍼에게 거짓 기억을 주입한 것이었다.
바이퍼가 실제로 크톤과 관련 있는 것으로 드러나긴 했는데, 그녀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나 긴 수명을 얻은 것 등이 진짜인지는 불확실하다.

실버 사무라이는 바이퍼의 명령을 받아, 팀 어메리카에게 카버라이트 수정 cavourite crystal을 훔치도록 압박하고, 뉴 뮤턴츠와 싸웠다.
그녀의 많은 테러 행위들 중, 뱀을 테마로 한 조직 서펜트 소사이어티를 장악하려는 시도도 있었다.
슬리더, 카퍼헤드, 퍼프애더, 페르-드-랑스, 블랙 레이서 등이 서펜트 소사이어티의 일원이었다.
바이퍼는 요원들을 소사이어티에 침투시켜서 조직을 장악하는데 성공했다.
그녀는 코브라, 붐슬랭, 카퍼헤드를 보내 워싱턴 D.C.의 상수도에 뱀 변이용액을 뿌리면서, 백악관과 대통령을 위협하고 캡틴 어메리카와 싸웠다.
소사이어티의 리더였던 사이드와인더를 암살하려고 했지만, 코브라에게 배신당하는 바람에 캡틴에게 체포되고 말았다.

바이퍼는 나중에 타이라누스 Tyrannus에 의해 교도소에서 풀려났다.
그녀는 뱀 변이용액에 중독되어 퍼니셔와 싸운 뒤에, 타이라누스를 배신하고 그에게 대항하여 싸웠다.

바이퍼는 자신의 동료이자 (어쩌면)연인인 실버 사무라이를 위해 야시다 마리꼬를 암살하려다가 X-멘과 충돌했다.
그녀는 마리꼬의 하녀로 위장해 X-멘을 독살하려고 했다.
이후로도 X-멘과 여러 번 충돌했는데, 한 번은 스톰을 죽이는데 성공할 뻔 했다.
카르마가 섀도우 킹에게 납치되어 부상을 입게 만든 것도 바이퍼의 짓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녀는 오랜 세월에 걸쳐 많은 수퍼히어로들 뿐 아니라, 수퍼악당들과도 싸워왔다.
그녀의 허무주의와 주변에 죽음을 확산시키는 행위는 다른 악당들이 그녀와 일하기 어렵게 만들어갔다.
오직 레드스컬만이 매력적인 성향을 발견하여 그녀와 잠시 사귀었다.
바이퍼가 아무런 금전적 이득이 없이 오로지 학살만을 위해 그의 자원들을 이용하자, 레드스컬은 그녀와의 관계를 끝냈다.

바이퍼는 한때 자신으로 위장한 도플갱어들의 팀인 핏-바이퍼스 Pit-Vipers를 결성했다.
그러나 핏-바이퍼 12가 퍼니셔와 얽히면서, 진짜 바이퍼의 러시아의 핵미사일을 훔치려는 계획을 실드에 제보했다.
바이퍼는 핏-바이퍼 12를 처형했다.

나중에 그녀는 마드리푸어 Madripoor에 있는 자신의 범죄 제국을 지키기 위해서 울버린을 협박하여 그와 결혼했다.
얼마 후, 그녀의 육체는 오군 Ogun의 혼에게 빼앗기고, 울버린은 죽어가는 그녀의 육체를 구하기 위해 중상을 입혔다.
울버린은 그녀를 살리기 위해 노력해준 보답으로 이혼을 요구했다.
바이퍼는 이혼에 응해주었지만, 사실 그녀는 그를 좋아했었다.

바이퍼 커트니 로스와 손잡고 헬파이어 클럽의 화이트 워리어 프린세스로 활동했다.
그녀는 또한 핸드 Hand, 실버 사무라이와 관계를 재개하고, 마담 하이드라라는 이름도 다시 사용했다.
그녀는 마드리푸어의 독재자가 되어 국가의 자원들을 하이드라를 위해 사용했다.
토니 스타크가 실드의 국장이 되었을 때, 그는 타이거 타이거 Tyger Tiger와 함께 바이퍼를 몰아내는데 성공했다.

바이퍼는 실버 사무라이를 떠나 하이드라의 통치위원회에 재합류했지만, 마담 하이드라의 지위는 콘테사 발렌티나 알레그라 데 폰테인에게 빼앗겼다.
야시다 가문으로부터 받은 신비의 상자를 찾으려는 정체불명의 집단 리바이어던 Leviathan은 상자의 위치를 알고 있는 바이퍼를 납치했다.
마담 하이드라는 리바이어던의 본부에 와서 상자를 주었고, 바이퍼는 실망했다.
그 뒤에 마담 하이드라는 바이퍼를 쏴 죽였다.
그러나 하이드라가 도착했을 때, 하이브 Hive는 바이퍼를 되살리고 그녀의 머리에서 촉수를 생성시켰다.
그녀는 마담 하이드라의 이름을 다시 사용했다.

노먼 오스본이 탈옥한 후에 마담 하이드라는 그의 조직 해머 H.A.M.M.E.R.에 합류했다.
오스본과 그의 다크 어벤저스가 패배한 후, 마담 하이드라는 붕괴된 해머의 자원들을 이용해 하이드라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실드에 잡혀 있는 미스터 네거티브 Mister Negative가 탈옥하려는 계획을 스파이더-우먼과 호크아이에게 제보했다.
미스터 네거티브가 어벤저스와 대치하고 있는 동안, 마담 하이드라는 다른 곳에 있는 실드 시설을 공격하여 포로가 된 스크럴 Skrull 인들을 훔쳐갔다.
어벤저스가 어벤저스 타워를 비운 동안, 그녀는 타워를 공격했다.
그녀와 그녀의 군대는 엔젤과 과거에서 온 어린 엔젤에게 격파되었다.
 
코스튬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