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1.21
비브 Viv
본명: 비비안(Vivian)
다른 이름: 비비드 베셀(Vivid Vessel), 비비안 “비브” 비전(Vivian “Viv” Vision)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챔피언스, (과거에 언더그라운드, 레드 룸)
출신지:
가족: 비전(창조자, “아버지”), 버지니아(공동 창조자, “어머니”, 사망), 빈(“쌍둥이”, 사망), 빅터 만차(“삼촌”), 비비안 2.0(“동생”, 사망), 행크 핌(“증조할아버지”), 울트론(“할아버지”), 나디아 밴 다인(Wasp, “대고모”)
: 금색(합성인간)/녹색(인간)
모발: 녹색(합성인간)/흑발(인간)
첫등장: Vision Vol 2 #1 (January, 2016)

초능력

신체의 밀도 조종, 힘, 사물을 투과, 비행, 지표에 닿은 태양 복사 에너지 흡수, 컴퓨터 두뇌, 홀로그램 생성, 은신술.
한계
정서적 폐쇄.
 
합성인간 비전(Vision)은 인간화가 되기 위해 가족을 창조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아내 버지니아를 먼저 창조하고, 자신과 버지니아의 두뇌 패턴을 조합하여 비브와 빈이라는 쌍둥이 아이들을 만들어냈다.
비전이 어벤저스의 백악관 연락담당이 되면서, 이 가족은 버지니아 주 알링턴으로 이사했다. 순식간에 온라인에 사진이 공유되어 비전 가족은 유명인사가 되었다. 비브와 빈 쌍둥이는 페어팩스에 있는 알렉산더 해밀턴 고등학교에 다녔지만, 다른 학생들과 잘 동화될 수 있도록 둘이 서로 다른 시간표를 배정받았다.

그림 리퍼는 자신의 동생(원더맨)의 뇌파를 이용해 만들어진 비전이 자신들과 달리 행복한 가족을 구성했다는 것에 대해 화가 났다. 그래서 비전이 어벤저스와 함께 있던 날, 비전의 집에 침입해서 낫으로 비브를 공격했다.
빈이 서둘러 도우러 갔지만 당하여 쓰러지자, 분노에 찬 버지니아는 아이들 앞에서 쿠키 시트로 그림 리퍼를 때려 죽였다.
비브는 비장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신경 수용체가 더 이상의 손상을 피하기 위해 투과되는 상태로 변해버려 투명한 상태를 유지했다. 남아있던 고체 부분은 비전이 3주간 쉬지 않고 작업하여 수리했다. 토니 스타크의 도움을 받아 손상을 입은 신경에 신호를 보내고, 그 신경들을 수리된 다른 부분과 결합시켜 성공적으로 복구했다.

비브를 존재 그대로 받아들여준 인물이었던 실험실 파트너인 크리스 킨지가 죽은 후, 비브는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
그런데 크리스의 죽음엔 버지니아도 관련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버지니아가 그림 리퍼를 땅에 묻는 것을 목격한 크리스의 아버지가 그것을 찍은 영상을 갖고 이 동네에서 떠나도록 협박했던 것이다.
빈마저 죽고 난 후 버지니아는 자살을 했다. 비브와 비전은 체리데일에서 가정을 이어가려고 노력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비브는 챔피언스라는 청소년 히어로들의 팀에 합류했다.
챔피언스가 어벤저스와 함께 지구와 카운터 어스(Counter-Earth)를 충돌시키려는 하이 에볼루셔너리(High Evolutionary)의 계획을 좌절시켰을 때, 비브와 팔콘은 카운터 어스로 텔레포트되어 버렸다. 하이 에볼루셔너리는 이 둘을 붙잡아 진화시키기 위한 실험을 시작했다. 비브는 몸의 기술이 향상되어 인간이 되었다.
비전과 어벤저스가 비브를 구출했다. 비브는 이미 합성인간인 동안에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컴퓨터 시스템을 해킹하여 그가 요새 지하실에 무언가를 숨겨두었다는 것을 알아냈었다. 기억이 사라지기 전에 히어로들에게 이 사실을 말했고, 그 덕분에 카운터 어스와 지구가 충돌하는 것을 막아낼 수 있었다.

히어로들은 카운터 어스의 깊은 곳으로 들어가,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아들인 하이어 에볼루셔너리가 갇혀 있는 감옥에 도착했다. 비브는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고 하이어 에볼루셔너리의 간수들을 상대로 싸우다가 하이어 에볼루셔너리를 만났다. 그는 아버지가 애니멘(Ani-Men)의 행복을 막는데 사용하지 못하도록, 카운터 어스의 궤도 주파수를 조절하는 궤도 엔진에 스스로를 묶어두고 있었다.
비브는 자신이 카운터 어스의 주파수를 바꿔서 지구를 무해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겠다고 설득했다. 하이어 에볼루셔너리는 이를 받아들였지만 다른 히어로들은 비브를 잡고 말렸다.
그것을 본 하이어 에볼루셔너리는 그들이 적이라고 오해하여 공격했다. 어벤저스와 챔피언스가 모두 하이어 에볼루셔너리와 싸우느라 바쁜 사이, 비브는 궤도 엔진에 손을 뻗었다. 하이어 에볼루셔너리로부터 사용하기에 너무 위험하다는 경고를 들었지만 기계를 작동했고, 비전이 손을 뻗었지만 진동이 일어나면서 비브는 사라지고 말았다.

다들 비브가 죽은 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하얀 진공 속에 갇힌 채로 살아있었다. 비브는 하이 에볼루셔너리와 마주쳤다.
그는 텔레포트 장치의 사고로 인해 자신은 육체가 없는 지성을 가진 디지털 데이터로 변해버렸다고 설명했다. 단 하나의 문제는 자신과 비브가 있는 차원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차원에 대한 연결이 필요했다는 것이다.
비브는 환영을 보기 시작했는데, 에볼루셔너리는 비전이 새로운 비브를 만들었고, 두 비브는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두 번째 비브의 눈을 통해 볼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비브가 연결되면 자신도 함께 지구로 돌아갈 수 있다고 믿은 에볼루셔너리는 자신을 집으로 데려가라고 요구했다. 비브는 이를 거절하고 새로운 비브와의 연결을 이용하여 스트리밍 데이터로 변환하여 에볼루셔너리는 알려지지 않은 차원에 꼼짝 못하게 두고 혼자서 지구로 돌아왔다.

그렇게 해서 비브와 두 번째 비브인 비브 2.0은 함께 살게 되었다. 둘은 서로에게 점점 익숙해져갔다.
비전은 두 비브를 동등하게 대하면서 평범한 가족생활을 하려고 했다. 그런데 비전은 비브 2.0을 만들기 전에 대수롭지 않은 컴퓨터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었고, 그 바이러스가 비브 2.0에게 전파되었다. 바이러스는 비브 2.0에게 더욱 심각한 영향을 끼쳐, 오리지널 비브를 경멸하고 제거하려는 욕구가 생겨났다.

비전이 집에서 멀리 나가있는 동안, 2.0은 오리지널을 공격하려 했다. 도망치던 비브는 2.0이 몸을 고형화하기 전에 램프로 찔러버렸다. 비브는 가까스로 챔피언스에게 이를 알렸고, 그들은 2.0이 무력해진 직후에 도착했다.
충격을 받은 비브는 달아났다가 비전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는 2.0의 메모리 코어에 접속하여 고장나버린 것을 알게 되었고, 비브에게 어떤 책임도 묻지 않았다. 비전과 와스프는 2.0의 몸을 수리했지만 뇌는 더 이상 기능하지 않았다.
자신의 능력을 되찾길 원하는 비브는 의식을 안드로이드의 육체에 이식했다. 여동생이 자신을 통해 계속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도 있었다. 그렇게 해서 비브는 다시 합성인간이 되었다.
비고
비브는 16세처럼 행동하도록 프로그램되었다.
실제로는 성을 갖고 있지 않지만 본인이 ‘비전’을 성으로 사용하고 있다.
비브는 아직 성별과 성적 정체성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으나, 남자애들에게는 매력을 느끼지 않고 있다.
비브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