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11.04
벌칸 Vulcan (불의 신) 사망
본명: 가브리엘 서머즈 Gabriel Summers
다른 이름: 키드벌칸 Kid Vulcan, 엠페러 벌칸 Emperor Vulcan, 그레이트 벌칸 Great Vulcan
직업: 황제, (과거에 학생, 모험가)
소속: 시아 제국, (과거에 X-멘)
가족: 크리스토퍼(Corsair, 부친, 사망), 스캇(Cyclops, 형), 알렉산더(Havok, 형), 진 그레이(형수, 사망)
첫등장: X-Men: Deadly Genesis #1 (January 2006)

초능력
빛 생성
열 생성
방어막 생성
전기 생성
워프
에너지원의 무력화
뮤턴트 에너지를 억압
우주에서의 생존
비행.

다윈 Darwin, 페트라 Petra, 스웨이 Sway의 능력을 흡수한 후,
적응력
대지조종
시간조작 가능
 

 
벌칸은 사이클롭스와 하복의 부모인 크리스토퍼 서머즈와 캐서린 서머즈의 아이이다.
서머즈 부부가 드켄 D'Ken에게 납치될 때 캐서린은 임신하고 있었으며, 탈출시도 중에 캐서린이 칼에 찔려 죽었을 때 뱃속의 아이도 죽은 것으로 여겨졌다.
벌칸은 시신에서 꺼내어져 노예로 키워지기 위해 인큐베이터에서 자랐다.
급성장을 시킨 벌칸은 지구에 있는 시아 Shi'ar 제국의 황제의 앞잡이인 다반 샤카리 Davan Shakari에게 노예로 보내졌다.

기억이 전혀 없는 채로 탈출한 그는 모이라 맥태거트에게 발견되었다.
그녀는 벌칸을 데려갔다.
그는 이름이 가브리엘이라고 주장했으며, 로마신화에서 이름을 따와 벌칸을 코드명으로 택했다.
자비에 교수는 사이클롭스와 벌칸의 정신이 연관 있음을 인정했다.
그는 크라코아 Krakoa로부터 X-멘을 구하기 위해 페트라 Petra, 다윈 Darwin, 스웨이 Sway와 함께 팀을 이루게 되었다.
벌칸을 위협으로 느낀 크라코아는 인간형태의 화산을 보내 페트라와 스웨이를 죽였다.
죽어가던 동료들의 도움으로 살아난 벌칸은 M-데이 M-day 동안 해방된 뮤턴트 에너지에 의해 현대에 다시 깨어났다.

돌아온 벌칸은 X-멘으로서의 지위를 요구하며, 밴시를 죽이고 울버린도 죽이려고 했다.
그리고 레이첼 서머즈와 사이클롭스를 납치했다.
벌칸은 잠재의식으로 페트라와 스웨이의 능력을 흡수하여 사용했다.
그리고 크라코아에서 사라진 X-멘 팀의 미스터리를 파악했다.
그는 자비에에게 벌칸의 팀에게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밝히라고 요구하며 X-멘에 맞섰다.
그런데, 자비에는 더 이상 뮤턴트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분노한 벌칸은 레이첼에게 그들의 마음을 연결하여 모두가 일어나는 일을 볼 수 있도록 하라고 명령했다.
자비에의 지도로 요구를 받아들인 레이첼은 크라코아에서 일어난 진실을 밝힐 수 있었지만, 또한 벌칸의 마음속에 다른 의식이 있음을 검출했다.

벌칸의 팀은 크라코아에서 사이클롭스를 구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제까지는 크라코아가 스스로 그를 풀어준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리고 벌칸은 크라코아에게 상처를 입혔다.
사이클롭스가 형이라는 것을 안 벌칸은 그를 안전하게 비행기에 태워 멀리 보냈었다.
멀어지는 비행기 속에서 사이클롭스는 크라코아에게 벌칸과 그의 동료들이 죽는 것을 목격했다.
스웨이가 상반신이 두 동강나면서 처음 당했다.
그녀의 시신은 그들 주위의 시간을 느리게 하는 뮤턴트 능력을 풀어놓았다.
페트라가 타서 재가 될 때, 역시 그녀가 창조한 동굴 안으로 그들 모두를 이끌었다.
거기서, 벌칸과 다윈은 죽어가고 있었고, 다윈이 자신을 에너지로 변화시켜 벌칸과 결합했다.
이렇게 둘은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들은 진 그레이에 의해 크라코아와 함께 우주로 발사되었다.
그리고 M-데이까지 벌칸은 잠들어 있었다.

한편, 돌아온 사이클롭스는 그들의 죽음에 대해 스스로를 비난하고 히스테릭해졌다.
자비에는 기억을 수정하여 그들에 관한 고통을 잊게 하기로 결정했다.
레이첼은 이것을 밝혀내면서 벌칸의 마음속에 있는 다윈을 내보낼 수 있었다.
이 기회를 이용하여, X-멘은 혼자 내버려두기엔 너무 위험한 존재인 벌칸을 공격했다.
벌칸은 쉽게 그 공격을 물리치고 사이클롭스를 형제로 여기는 것을 포기하고 지구를 떠났다.
그리고 어머니를 죽인 드켄에게 복수하기 위해 우주로 향했다.

그는 릴랜드라 네라마니 Lilandra Neramani가 현재 시아의 지배자이며, 드켄은 음크란 M'Kraan 크리스탈에서의 경험으로 인해 수년 동안 혼수상태임을 우주선의 승무원에게 들었다.
그럼에도 벌칸은 시아 전투선들과 접전을 벌이며 복수의 길을 찾았다.
전투선 두 척을 파괴한 그는 살아남은 마지막 전투선의 승무원들을 제멋대로 사용했다.
시아 제국의 영토를 찾은 후, 임페리얼 가드 Imperial Guard는 그에게 항복을 촉구했다.

그러나 벌칸의 함선의 선장은 크토르 K'Tor 부수상의 옛 제국을 되찾으려는 계획을 실행할 병사로서 그를 이용하고 싶어서 임페리얼 가드의 진짜 힘을 엉터리로 알려주었다.
그 때문에 벌칸은 임페리얼 가드와 특히 리더인 글래디에이터 Gladiator의 진정한 힘을 알지 못했다.
벌칸은 뉴트론, 코스모, 스매셔, 임펄스 등등의 강력한 가드들을 죽였지만, 글래디에이터에게 패하여 감옥위성으로 보내지고 말았다.

얼마 뒤에 부수상의 요원이 나타나 그의 족쇄를 풀어주고, 다른 방의 데쓰버드 Deathbird를 풀어주라고 지시했다.
벌칸의 복수는 연인이 된 데쓰버드의 설득에 의해 잠시 미뤄졌다.
벌칸는 드켄을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했고, 드켄은 감사한 마음에 그에게 데쓰버드와의 결혼을 부탁했다.
결혼식을 올린 벌칸은 자비에 교수를 음크란 크리스탈 안으로 던지고, 드켄을 죽인 다음에 스스로를 시아의 황제라고 칭했다.
다윈은 자비에의 뒤를 따라 크리스탈로 뛰어들었다.
벌칸은 콜세어가 된 아버지와 전투를 벌이며, 어머니를 죽게 만든 것에 대해 비난하고 자신에겐 아버지가 없다고 주장하며 그를 죽였다.
릴랜드라는 크리스탈 덕분에 텔레파시를 회복한 자비에와 나이트크롤러, 워패쓰, 다윈, 헵시바를 지구로 돌려보냈다.
한편, 하복, 마블걸(레이첼 그레이), 폴라리스, 코드, 라자, 코르부스는 스타재머스를 결성하여 벌칸을 물리쳤다.
벌칸의 군대와 릴랜드라의 폐위에 분노한 충성파들 사이의 내전이 벌어졌다.
시아는 외부인이 자신들의 지배자가 되는 것이 좋지 않아했고, 이로 인해 낙담한 벌칸을 데쓰버드가 위로해주었다.

페더스 에지 Feather's Edge에 반군의 공습이 있을 것이라는 사전경고로 인해, 벌칸의 함대는 매복하여 스타재머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전투 중에 시아 탈 Scy'ar Tal이 벌칸의 함선을 파괴해버렸고, 벌칸과 글래디에이터는 시아 탈의 리더에게 쉽게 패해서 후퇴했다.
마블걸은 시아 탈의 엘디스트 Eldest와 접촉하여 그들이 원래는 음크란으로 불렸음을 알아냈다.
고대에 시아가 그들을 공격해서 학살하고 그들의 행성을 점령하여 음크란 크리스탈을 차지하여 성물로 선언했던 것이었다.
음크란은 자신들의 이름을 시아 탈(시아에게 죽음을)로 변경하고, 시아 제국을 멸망시키는데 힘쓰도록 자신들의 문화와 사회를 바쳤다.
사실 음크란도 13,000년 경 전에 그 행성에서 음크란 크리스탈을 발견하고 그 행성을 "신성"한 장소로 여겨서 원주민들을 학살했던 역사가 있었다.
벌칸은 스타재머스에게 임시휴전을 제의했다.
시아와 스타재머스는 시아 탈의 가장 막강한 무기인 파이널리티 Finality를 없애기로 결정하고, 하복과 벌칸이 그 역할을 맡기로 했다.
하지만 벌칸은 시아 탈 엘디스트의 힘의 원천을 발견하고 엘디스트와 그 형제들 간의 연결을 끊어버려 무력하게 만들었다.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된 시아는 시아 탈 뿐 아니라 스타재머스에게까지 공격의 범위를 넓혔고, 벌칸은 해복을 태양 속으로 날려 보냈다.
벌칸은 파이널리티를 시아 탈을 없애는데 사용하기로 했으나, 하복이 돌아왔다.
하복은 벌칸을 태워버릴 만큼의 충분한 힘을 흡수한 채로 벌칸과 함께 목숨을 희생하려 했지만, 시아의 임페리얼 가드는 스타재머스를 포로로 잡아 하복에게 항복을 요구했다.
하복은 파이널리티를 파괴하고 항복했다.
벌칸은 시아 제국에게 과거의 영광을 돌려주겠다고 선언했다.

벌칸은 하복의 독방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모든 뮤턴트들의 희망인 아기가 실종되었다고 이야기하며 그를 조롱했다.
하복은 모니터를 파괴해버리고, 한 아기가 태어났다면 다른 아기가 또 태어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고 했다.
벌칸은 시아 제국을 확장시키기 위해 정복전쟁을 벌이고, 즈녹스 Z'Nox를 공격했다.
그는 내내 하복에게 자신의 우월함을 인정하도록 만들기 위해 집착했다.
스타재머스는 마침내 탈옥에 성공하면서 벌칸을 거의 죽일 뻔 하고, 데쓰버드에게 치명상을 입혔다.
스크럴 함대가 파멸되고 인휴먼스가 할라를 점령했음을 안 벌칸은 블랙볼트와 인휴먼스가 지배하고 있는 크리 Kree에게 기습공격을 개시했다.

릴랜드라를 처형하려는 벌칸은 임페리얼 가드에게 그녀를 찾아오도록 시켰다.
그러나 한 장군이 릴랜드라를 순교자로 만들어 추종자들을 늘릴 뿐이라는 의견을 내놓으면서, 계획은 중단되었다.
벌칸은 또한 애덤 월록 Adam Warlock을 납치해서 공격하기도 했다.
릴랜드라는 벌칸을 공격하려다 암살되고 말았다.
릴랜드라 편과 벌칸 편 사이에 내전이 시작되고, 벌칸은 모든 조언을 무시하고 인휴먼스에게로 날아갔다.
블랙볼트와 그의 T-폭탄을 발견한 벌칸은 공격을 개시했다.
벌칸과 블랙볼트는 시공간에 구멍을 낸 폭발로 인해 죽었다.
글래디에이터가 벌칸의 뒤를 이어 시아의 황제에 등극했다.
블랙볼트는 죽지 않고 오류 속에 갇혀 있었음이 밝혀져 돌아올 수 있었다.
 
코스튬 갤러리

 

 

 
키드벌칸 갑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