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2.23
월록 Warlock (요술쟁이)
본명: 월록 Warlock
다른 이름: 더글록 Douglock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뉴 뮤턴츠, 폴른 엔젤스, 팰랑크스, 엑스칼리버)
가족: 메이거스(아버지)
첫등장:
New Mutants (vol. 1) #18

초능력
다른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기계 유기물질로 이루어진 신체.
살아있는 생명체를 숙주로 삼아 변신할수 있는 바이러스.
컴퓨터와 직접 연결해서 신체구조를 매우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목소리를 모방한다.
통역 능력과 레거시 Legacy 바이러스의 치료능력.

 
월록은 살아있는 생명체를 "기계 생명체"로 변환시키는 바이러스에 감염시킨 뒤, 감염된 생명체의 생명 에너지를 빨아들여 살아가는 기계생명체인 테크나키 Technarchy라는 외계인이다.
자신의 종족들과는 달리, 월록은 연민을 소유하여 자신을 뮤턴트로 칭했다.
그는 뉴 뮤턴츠와 X-멘과 싸웠던 테크나키 지배자인 메이거스 Magus의 아들이기도 하다.
월록은 오리지널 뉴 뮤턴츠의 멤버로 있었다.
잠시, 그는 팀메이트 선스팟 Sunspot과 함께 팀을 나와서 폴른 엔젤스 Fallen Angels에 합류했었다.
친한 친구이자 팀메이트였던 사이퍼 Cypher가 애니-메이터 Ani-Mator의 손에 죽자, 월록은 제노샤 Genosha의 주민들을 마구 죽였다.
캐머론 호지가 그의 생명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바람에 그는 사이퍼의 무덤 앞에서 산산조각이 났다.

나중에, 팰랑크스 Phalanx라는 그룹이 나타났다.
이들은 월록의 시신에서 추출한 바이러스로 인해 기계 생명체로 변환된 이들이었다.
팰랑크스 중에서 더글라스 램지(사이퍼)와 닮은 외모에 그의 기억들을 소유했으며, 실제로 자신이 사이퍼라고 믿는 존재가 있었다.
그가 붙잡혀서 영국정부기관 블랙에어 Black Air에 의해 더욱 인간형으로 개조되었을 때, 큰 인격의 변화가 있었다.
또한, 약간 돌연변이화된 시드리 Sidri와의 전투에서, 팰랑크스 공동체로부터 절단되었다.
공동체에서 나온 그는 더글록으로 불렸다.
더글록은 팰랑크스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그는 유럽의 뮤턴트 팀 엑스칼리버에 가입했다.
또한 울프스베인 Wolfsbane에게 강한 감정을 갖기 시작했지만, 둘의 관계는 잘 되지 않았다.

엑스칼리버가 해산한 후, 더글록은 레드스컬 Red Skull의 노예가 되어 강제로 실드의 헬리캐리어를 장악해야만 했다.
다행스럽게도, 레드스컬의 통제장치가 파괴될 때까지 섀도우캣이 그를 흐트러뜨릴 수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이 진짜 사이퍼에서 유래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팰랑크스에 의해 만들어진 존재였다.
오리지널 월록처럼 더욱 창조적으로 변신하기 시작했다.
사이퍼의 말투가 더욱 나오긴 하지만, 월록의 기억들을 소유했다.
그는 월록으로 이름을 다시 바꾸고 혼자 모험을 시작했다.
그는 아직 지구에 남아있는 팰랑크스 물질을 모두 찾아 파괴하러 수색하고 다닌다.

모험하는 중, 월록은 기계 샘명체 바이러스에 우연히 감염시킨 호프 Hope라는 소녀와 애완 원숭이, 사이먼 Psimon이라는 풋내기 초능력자와 함께 일행이 되었다.
악당 메인스프링 Mainspring과 (예전에 바스티언 Bastion이었던)그의 부하 템플리트 Template를 물리쳤다.
새로운 바벨 스파이어 Babel Spire가 너무 늦게 파괴되었지만, 월록은 메이거스와 직면했다.
친구들의 도움으로, 월록은 내부로부터 코드를 다시 써서 "아버지"를 물리쳤다.
 
코스튬 갤러리

 

 

 
더글록 첫 번째 형태 더글록 두 번째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