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5.26
휠스 월린스키 Wheels Wolinski
본명: 니코 월린스키(Nico Wolinski)
다른 이름: 휠스(Wheels)
직업: 학생, 기계공
소속: 언더그라운드, (과거에 울프팩)
출신지: 뉴욕 시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Marvel Graphic Novel #31 (1987)

초능력

없음
능력

기계에 대한 뛰어난 재능, 계획수립 능력.
무기/장비
휠체어, 변신 밴 밴타스틱.
한계

하반신 마비.
 
사고로 인해 걷지 못하게 된 니코는 휠체어를 타고도 매우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었고, 그 정신력과 육체적 기술을 본 미스터 맥(Mr. Mack)은 니코를 훈련시키기 시작했다. 니코는 곤경에 처할 때마다 자주 도와준 고양이 나인 테일즈(Nine-Tails)를 항상 데리고 다녔다. 어느 날, 불량배들과 싸움이 났지만 나인 테일즈가 그들에게 중상을 입혔다.

미스터 맥은 나인(Nine)이란 범죄조직에 맞서기 위해 제자들을 모아 울프팩(Wolfpack)을 결성했다. 그리고 사우스 브롱스 근교에서 그들과 싸웠다.
멤버들 중 팀워크 경험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미스터 맥이 사망하고 팀 동료 중 한 명이자 가장 오랜 제자인 새뮤얼 웰츠머츠(Samuel Weltschmerz)가 투옥된 후, 그들은 함께 모여 나인을 상대로 첫 승리를 거두었다.

몇 년 후 니코는 울프팩을 떠나 호크아이를 만나 함께 모험했지만, 휠체어가 폭파되는 등 만남은 좋지 않게 끝났다.
호크아이는 밴이 고장나자 니코를 불렀다. 이 밴은 로봇식으로 변신하여 니코가 조종할 수 있었다. 니코는 호크아이, 레드 울프, 틸다 존슨 등과 함께 모험을 다녔다.
캡틴 아메리카가 사실은 하이드라의 위장요원임이 밝혀지고 그가 미국을 하이드라 제국으로 바꾸어놓자, 니코는 호크아이를 따라 저항단체인 언더그라운드(Underground)에 합류했다.
 
휠스 월린스키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