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9.19
화이트 타이거 White Tiger (백호)
본명: 에이바 아얄라(Ava Ayala)
다른 이름: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어벤저스 아카데미, 히어로즈 포 하이어, 마이티 어벤저스, 뉴 어벤저스, A.I.M.)
출신지: 뉴욕
가족:
헥터(White Tiger, 오빠 , 사망), 앤젤라 델 토로((White Tiger, 조카)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Avengers Academy #20 (December,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없음
무기/장비
(과거에) 화이트 타이거 애뮬릿: 호랑이신의 힘을 전달하는 애뮬릿 덕분에 강화된 힘과 스피드, 내구력, 체력, 반사신경, 치유능력, 고도의 동물적 감각, 위장보호색 등의 능력을 소유할 수가 있다.
 

에이바는 오리지널 화이트 타이거인 헥터 아얄라의 동생이다.
에이바는 오빠의 뒤를 이은 조카 앤젤라 델 토로가 사용하던 애뮬릿(부적)과 이름을 이어 받아 새로운 화이트 타이거가 되었다. 에이바의 가족 대부분은 기디언 메이스(Gideon Mace)라는 빌런에게 살해되었다.
에이바는 어벤저스 아카데미가 캘리포니아에서 추가 학생들을 뽑을 때 합류하여, 아카데미 설립 이후 최초의 신입 풀타임 학생이 되었다.
처음엔 공룡으로 변신하는 능력자인 렙틸(Reptil)이 보다 적극적인 히스패닉의 롤모델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해 말다툼을 하는 바람에, 둘 사이엔 팽팽한 긴장감이 돌았다.
아카데미 학생들은 퓨리파이어즈(Purifiers)와 퇴학당한 하이브리드(지미 마크스)와 전투를 벌여야 했다. 에이바는 학교에서 많은 훈련 수업을 받았다.

에이바는 화이트 타이거라는 가족의 유산을 존중하고 이를 물려받는 것에 대해 책임을 느꼈다.
에이바는 루크 케이지와 파워맨(빅터 알바레즈)이 이끄는 히어로즈 포 하이어에 합류했다. 에이바는 빌런 플런더러(Plunderer)의 부하들이 로봇 부품들을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 히어로즈 포 하이어(Heroes for Hire)와 함께 나타났다. 슈피리어 스파이더맨(오토 옥타비우스)이 플런더러를 저지하고 히어로즈 포 하이어를 용병들로 여기자, 에이바는 팀을 떠났다.

타노스의 군대가 뉴욕을 공격하자, 그녀는 루크 케이지의 마이티 어벤저스에 합류했고 빅터 알바레즈와 데이트를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자신들이 뭔가 더 의미 있는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새로운 어벤저스 팀을 만들기로 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마이티 어벤저스에서 에이바와 빅터는 엄청나게 가까워졌고, 둘 다 새로운 능력을 발견해냈다. 에이바의 화이트 타이거신의 능력과 빅터의 기 조작능력을 혼합할 수 있었던 것이다. 빅터가 그 구역에 있는 사람들의 기를 움직이면 에이바가 그 기를 이용해 화이트 타이거를 만들어냈다. 이 화이트 타이거는 아주 강력했고, 차원을 넘어 온 악마 슈마 고라쓰(Shuma-Gorath)의 조각을 없애버릴 수 있었다.

빅터가 자신의 힘을 다룰 수 있도록 해준 것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에이바는 자신의 힘을 일부 나누어주었다. 에이바가 보통 사람보다 훨씬 많은 양의 기를 갖고 있었으므로, 빅터는 엄청난 양의 힘을 갖게 되었다. 빅터가 머리 셋 달린 악마의 개를 제압할 수 있을 정도였다. 에이바와 빅터는 자신들의 콤보를 “뉴욕 타이거 스타일 쿵푸”라고 불렀다.

에이바는 부모님의 원수를 갚기 위해 빅터의 도움을 받아 기디언 메이스를 죽이려 했다. 빅터에게 빙의한 화이트 타이거신은 에이바에게 초능력을 주었다. 하지만 마이티 어벤저스가 개입하여 에이바가 살인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었다.
에이바는 안전을 위해 블루 마블(Blue Marvel)의 집이자 도서관인 카데쉬(Kadesh)에 감금되었다.
화이트 타이거신은 에이바 앞에 나타나서 메이스를 죽인 것에 실패했으므로 그녀를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에이바는 마지막 아바타를 죽인다면 마이티 어벤저스가 애뮬릿을 파괴해버릴 것이므로 화이트 타이거신마저 위험해진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오히려 자신을 죽이든지 복종하든지 하나를 선택하라고 제안했다. 화이트 타이거신은 복종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에이바는 신의 모든 힘을 다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갑자기 다른 두 우주의 지구들끼리 충돌하여 멸망하는 현상이 벌어졌을 때, 더 이상 지구가 충돌을 피하기 어렵게 되자 에이바는 언니를 찾아갔다. 가족들은 에이바가 화이트 타이거의 삶을 선택한 것에 대해 화를 내며, 화이트 타이거는 너무 많은 죽음을 부른다며 에이바도 집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죽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미스터 판타스틱의 활약으로 지구가 다시 복구되었을 때, 에이바와 빅터는 선스팟(Sunspot)의 뉴 어벤저스에 함께 합류했다. 둘은 연애를 그만두고 친구로 지내기로 했다.
로마에서의 작전 중에 앤젤라 델 토로가 나타나 공격해왔다. 앤젤라는 에이바가 애뮬릿을 자신에게서 훔쳐갔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대체 우주에서 온 애뮬릿을 사용해서 화이트 타이거가 되어 있었다.
화이트 타이거신은 다른 존재와 다른 잠재적 아바타가 있으므로 더 이상 에이바에게 복종할 필요가 없음을 깨닫고 그녀를 떠나버렸다. 더 이상 초능력이 없음에도, 에이바는 화이트 타이거의 이름을 사용하며 스스로를 혹독하게 몰아붙였다.

앤젤라가 속한 뉴 리벤저스(New Revengers)가 선스팟의 어벤저스 본부를 공격해왔을 때, 에이바는 조카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다가 목에 걸려 있는 애뮬릿을 낚아채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애뮬릿을 부수어 앤젤라가 화이트 타이거신과 핸드의 주술로부터 풀려나도록 했다.
두 화이트 타이거는 뉴 리벤저스에 맞서 싸우고, 선스팟이 노리는 사악한 에임의 분파를 와해시켰다.
모든 임무가 끝난 후, 에이바는 화이트 타이거에서 은퇴하기로 결심하고, 앤젤라를 설득하여 함께 그만두었다.

비고
토니 스타크와 캡틴 아메리카(샘 윌슨)은 그녀를 감마 레벨 위협으로 분류했다.

 
화이트 타이거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