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25
윌 오 더 위스프 Will O' the Wisp (도깨비불)
본명: 잭슨 아바드 Jackson Arvad
직업: 용병, 모험가, (과거에 과학자)
소속: 아웃로즈
첫등장:
Amazing Spider-Man #167 (1977)

초능력
신체의 밀도를 변형시켜 무형으로 변화
바위같이 단단하게 변화
비행
제한적인 빛 발생
자동 시스템들을 통제
제한된 변신능력
 
브랜드 코퍼레이션 Brand Corporation을 위해 일하던 전자기 연구의 주임과학자인 잭슨 아바드는 실험사고로 인해 에너지 존재로 변했다.
고용주인 제임스 멜빈은 그를 구하지 않고 죽도록 내버려두었지만, 그는 연구실을 탈출했다.
전자기 상태가 된 자신을 치료하기 위해, 그는 조나스 해로우 박사와 접촉했다.
해로우는 자신의 두개골 안에 수용체를 이식하여 표면적으로 육체적 완전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해로우가 에너지 존재를 통제하게 되었다.
해로우가 범죄에 윌 오 더 위스프(잭슨 아바드)를 이용한 후, 위스프는 반항하였고, 이식된 수용체에 의해 존재가 흩어지는 처벌을 받았다.

얼마 후에 위스프는 돌아왔고, 말라 매디슨 박사를 납치한 킬러 슈라이크 Killer Shrike의 전투복을 통제하여, 말라를 구했다.
자신의 옛 연구실로 돌아간 그는 육체형태를 되찾고, 연구실을 파괴한 뒤 탈출했다.

나중에, 그는 멜빈을 추적했다.
위스프는 멜빈을 죽이는 대신에, 당국으로 보내어 브랜드 코퍼레이션의 불법 활동의 많은 부분을 털어놓도록 강요했다.
위스프는 이전에 여러 번 대결했던 스파이더-맨과 팀을 이루었고, 다른 이들과 함께 아웃로즈를 결성했다.

활동을 중단한 뒤, 윌 오 더 위스프는 스파이더-맨과 대치했지만, 그 스파이더-맨은 원래의 스파이더-맨이 아니라 클론이라서, 위스프의 발명품들을 알지 못했다.
다행스럽게도, 그는 위스프가 해로우에게 이식 당했음을 알고 돕기로 했다.
해로우의 부하 중 하나인 드래곤맨 Dragon Man과 싸운 후, 형세를 역전시킬 수 있었다.
윌 오 더 위스프는 해로우의 통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고, 다시 한 번 그 자신으로 있을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