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4.09
레커 Wrecker (해체업자)
본명: 더크 가쓰웨이트 Dirk Garthwaite
직업: 범죄자, (과거에 폭파기술자)
소속: 레킹크루,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과거에 리전 어큐지드, 마스터즈 오브 이블)
첫등장: The Mighty Thor #148 (January 1968)

초능력
마법으로 인해,

체력
내구력


무기/장비

마법의 쇠 지렛대를 이용해,
방어막 생성, 텔레포트, 환영 생성,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작은 지진 생성, 소유하려는 사람들의 정신을 조종
 
더크는 폭파작업원이었지만, 과격하고 반사회적인 태도로 인해 해고되었다.
범죄자가 된 그는 코스튬을 만들어 입고 레커가 되어 강도짓을 저지르고 다녔다.
그는 항상 약탈한 곳을 폭파하고 현장에 쇠 지렛대를 남겨두었다.

레커의 호텔방을 로키 Loki가 몰래 점거하여 퀸 카르닐라 Queen Karnilla에게 접촉하려는 그 순간에, 레커가 들어갔다.
당시에 오딘 Odin에 의해 능력을 잃었던 로키는 카르닐라를 통해 능력을 되찾으려던 것이었다.
무력했던 로키는 레커에게 얻어맞고 쓰러졌다.
카르닐라는 레커를 로키로 오인하여, 그에게 마법을 걸었다.
레커는 갑자기 초능력과 마법의 쇠 지렛대를 얻게 되었다.
기뻐한 레커는 범죄를 마구 저지르며 토르마저 물리칠 수 있었다.
그러나 레커는 토르를 구하려는 시브 Sif로 인해, 디스트로이어 Destroyer에게 격파되었다.

교도소에 갇힌 레커는 토르와 다시 맞붙기 위해 탈옥했지만, 이번엔 모든 능력을 되찾은 토르에게 쉽게 당했다.
교도소에서 닥터 엘리엇 프랭클린이 레커에게 접근해왔다.
프랭클린은 자신이 개발한 감마폭탄을 되찾아 뉴욕시민들을 인질로 삼아 큰돈을 벌길 원했다.
레커는 쇠 지렛대를 먼저 회수한 다음, 프랭클린과 동료 수감자인 헨리 캠프, 브라이언 칼루스키에게 폭풍우가 치는 동안 쇠 지렛대를 동시에 꽉 쥐도록 시켰다.
번개가 쇠 지렛대에 내리치고 네 사람은 레킹크루로 변신했다.
그들은 탈옥하여 감마폭탄을 찾아 나섰지만, 디펜더스와 루크 케이지에게 패배했다.
그들은 토르나 수많은 수퍼히어로들에 의해 몇 번이고 교도소로 돌아갔다.

초인등록법안으로 인해 수퍼히어로들이 분열된 사이, 레커는 후드 Hood에게 고용되었다.
레킹크루는 미스터 피어 Mister Fear의 보디가드들인 엔포서스 Enforcers와 싸웠다.
스크럴 Skrull들이 마담 마스크 Madame Masque를 대신하려고 시도한 후 레커는 후드에게 하극상을 시도했었지만, 후드가 자신들 안의 침입자를 찾아내 처단한 후엔 다시 그를 따랐다.
스크럴들이 뉴욕시에 쳐들어와 전투가 벌어졌을 때, 그들은 히어로들과 같은 편에 서서 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