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01.13
옐로우재킷III Yellowjacket III (말벌3) 사망
본명: 크리티 놀 Criti Noll
다른 이름: 헨리 핌 Henry Pym
직업: 침입자, 과학자
소속: 스크럴 제국, 이니셔티브
가족: 윌리엄(아들)
첫등장: Beyond #1 (September, 2006)
 
초능력
신체의 분자를 재배열시켜 어떤 형태로도 변할 수 있다.
수퍼-스크럴 개조를 통해, 옐로우재킷의 크기변화, 퀵실버의 초스피드, 블랙팬서의 반사신경, 비전의 밀도조작 능력을 추가로 얻었다.

능력
침투능력
높은 지식
 

래프트 Raft 교도소 죄수들의 대 탈주 당시, 헨리 핌은 전 아내인 재닛과 잉글랜드에서 함께 살고 있으면서 갈등을 겪고 있었다.
핌은 젊은 여대생에게서 위안을 찾았으나, 그녀는 사실 스크럴 종족의 크리티 놀이었다.
우주의 스크럴 종족은 지구를 정복하려는 계획을 세웠고, 그 계획의 일환으로 핌에게 접근을 했던 것이다.
크리티 놀은 핌에게서 필요한 정보를 다 얻어낸 후, 헐크의 힘을 사용해서 그를 기절시켜 스크럴 제국으로 납치했다.
그리고 핌으로 변신해 그의 행세를 했다.

크리티 놀은 시빌 워가 일어나자 초인등록법안을 지지하는 히어로들에서도 중심인물이 되었다.
그는 반대진영의 히어로들과 싸우기 위해서, 미스터 팬타스틱, 토니 스타크와 함께 토르의 인공 클론인 라그나로크 Ragnarok를 창조했다.
이 클론은 도덕관념이 없어서 행크의 친구인 빌 포스터(골리앗)를 죽이고 말았다.
헐클링 Hulkling은 붙잡힌 반등록 히어로들을 구하기 위해서 크리티 놀을 납치해 그로 변신하기도 했다.
시빌 워가 끝나고, 크리티 놀은 타임지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었다.

크리티 놀은 스탬포드에 마련된 등록된 수퍼히어로들의 훈련시설인 캠프 해먼드의 최고 관리자들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재닛과의 화해시도를 포기하고, 타이그라와 사귀었다.
나중에 훈련생인 MVP의 클론이 미쳐서 학살을 벌일 때 그도 공격을 받아 증발한 것으로 보여 졌지만, 재빨리 아원자 크기로 축소하여 살아남을 수 있었다.

토니 스타크가 엘렉트라로 변신한 스크럴의 시신을 자신의 연구실에 눕혀놓고 리드 리처즈와 크리티 놀을 불렀다.
리드가 스크럴들이 어떻게 감시를 피할 수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을 때, 크리티 놀은 새비지 랜드에 불시착한 스크럴 우주선을 처리해야 했다.
크리티 놀은 리드가 알아낸 정보를 다른 히어로들에게 전하지 못하도록 리드에게 총을 쏘아 고체가 될 수 없도록 했다.

수퍼-스크럴 무리들이 뉴욕에 나타났을 때, 크리티 놀은 이들에 맞서 싸우도록 이니셔티브의 멤버들을 보냈다.
스크럴의 침공에 맞서 많은 히어로들과 악당들이 힘을 합치고, 센트럴 파크에서 거대한 전투가 벌어졌다.
사이즈를 크게 키운 크리티 놀은 재닛을 죽이려고 했지만, 더 크게 거대화한 스태쳐 Stature에게 맞았다.
하지만 스크럴의 패색이 짙어지자, 크리티 놀은 재닛의 성장용액 활성화 비밀암호를 가동시켰다.
재닛은 의지와 관계없이 거대화되어 보랏빛 에너지를 방출했다.
스크럴이 지구를 차지할 수 없으면 지구인도 차지하지 못하게 하려는 심산이었다.
그러나 토르가 에너지를 재닛에게 되돌리면서 복수를 해주겠다고 맹세했다.
재닛의 희생에 매우 화가 난 인간들은 스크럴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하고, 여왕 베란케를 죽였다.
많은 스크럴들이 체포되었지만, 크리티 놀은 탈출했다.

순순히 항복한 다른 스크럴들과 달리, 크리티 놀은 항복을 거부하고 언젠가 제국을 다시 돌아오게 할 것이라고 맹세했다.
그는 캠프 해먼드에서 라그나로크를 가동시켰다.
캠프 해먼드에서 한바탕 전투가 벌어진 후, 크리티 놀은 도망치려 했으나 크루세이더II에게 발견되었다.
크리티 놀은 네거티브 존 Negative Zone의 입구를 열어 지구를 파괴하려 했으나, 그 전에 크루세이더II에게 죽임을 당했다.
타이그라는 그와의 사이에서 생겨난 아들 윌리엄을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