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2.19
매그니트론 Magnitron
본명: 욘-로그(Yon-Rogg)
직업: 테러리스트, (과거에 군인)
소속: 없음, (과거에 임페리얼 크리 군대)
출신지: 크리 제국
가족: 제이-로그(아들), 우나-로그(딸), 하브-로그(손자)
: 파랑
모발: 적갈색
첫등장: Marvel Super-Heroes #12 (December, 1967)

초능력

독소와 질병에 대한 저항력, 지구인보다 강인한 힘과 내구력, 광자 블라스트 발사.
능력
 
조종술, 전술 전문가.
무기/장비
(과거에) 크리의 휴대용 다목적 총.
 
대마젤란운의 할라 행성에서 터전을 잡은 크리(Kree) 제국의 군인인 욘-로그는 제국을 수호하는 황실군대의 대령이다.
젠-프람의 지휘 하에 파마(Pama)의 부관이 된 욘-로그는 브루드 은하에서 실종된 군인 영웅인 데브로스(Devros)를 찾는 임무를 맡았다. 마-벨(Mar-Vell)이라는 이름의 젊고 이상주의적인 군인과 함께 하게 되었으나, 함선의 의무병인 우나(Una)가 마-벨에게 반하자 그를 질투하게 되었다.
한편, 이 임무로 인해 스크럴 제국은 물론, 시아 제국과도 충돌하게 되었다. 욘-로그는 시아의 데쓰버드와 싸우는 마-벨을 도왔다. 그들은 마-벨을 행성으로 내려보내서 데브로스가 붙잡혀 브루드로 변화한 것을 알아냈다. 마-벨은 브루드가 된 데브로스를 죽이고 탈출했다.

이후, 욘-로그는 크리 전함인 헬리온을 직접 지휘하게 되었다.
크리를 다스리는 슈프림 인텔리전스(Supreme Intelligence)는 욘-로그의 부대를 지구에 파견했다. 미개한 지구인들이 어떻게 크리의 전투로봇인 센트리를 쓰러뜨릴 수 있었는지 궁금했던 것이다.
욘-로그는 마-벨을 혼자 내려 보내면서, 이 원시 행성에서 죽길 바랐다. 그는 센트리에 접속해서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었다. 이렇게 센트리가 마-벨을 죽이길 바랐지만 실패했다. 대신 슈퍼 스크럴(Super-Skrull)과의 전투가 벌어졌고, 마-벨이 이를 상대하면서 모두 무사히 귀환할 수 있었다.

로난 디 어큐저가 마-벨의 처형을 명령했을 때, 욘-로그는 너무 기뻐서 어쩔 줄 몰라 했다.
그러나 마-벨이 총살당하기 전에 아콘(Aakon) 종족의 부대가 공격을 해왔다. 우나는 아콘이 쏜 빗나간 총에 맞아 치명상을 입었다. 마-벨은 미사일로 탈출하고 우나의 시신을 소행성에 안장했다. 욘-로그는 견인 빔으로 마-벨의 미사일을 잡아끌어서 마-벨을 초공간으로 집어던졌다.
욘-로그는 크리 함선에서 마-벨과 대치했다. 나중에 로난과 크리의 수상 자렉이 슈프림 인텔리전스를 무너뜨리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마-벨이 욘-로그의 밑에 일하도록 손을 쓴 것이 밝혀졌다. 로난과 자렉은 슈프림 인텔리전스를 대신해 크리 제국을 통치하게 되었다.

욘-록은 마-벨의 네가밴드를 사용한 릭 존스라는 젊은 지구인과 싸워서 졌다.
욘-로그는 캐롤 댄버스를 인질로 붙잡았지만, 마-벨에게 패하고 근처의 사이키 매그니트론이라는 크리 장치가 폭발하는 바람에 사망했다. 이 전투에서 캐롤은 장치의 방사능에 노출되어 마-벨과 비슷한 신체 구성을 얻게 되었다.

사실 욘-로그도 죽지 않고 방사능 덕분에 캐롤과 비슷한 능력을 얻고 살아남았다.
그는 사이키 매그니트론을 훔쳐서 제국에 돌려주고 호감을 얻으려고 했지만, 그들은 그 제안을 거절했다. 매그니트론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된 그는 캐롤의 기억을 이용해서 과거의 적들과 캐롤을 고문했다. 그리고 나서 뉴욕의 꼭대기에 크리 도시를 떨어뜨리려고 했다. 그러나 캐롤은 텔레파시 연결을 끊고 머릿속에 있는 병번을 터지게 만들어 모든 기억을 잃어버렸다.
 
매그니트론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