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11.12
젤마 스탠튼 Zelma Stanton
본명: 젤마 스탠튼(Zelma Stanton)
직업: 사서, 마법사의 제자, 교사
소속: 스트레인지 아카데미
: 적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Doctor Strange (Vol. 4) #1 (October, 2015)

초능력

마법
 
브롱스 출신의 사서 젤마 스탠튼은 마인드 구더기(Mind Maggots)에게 감염되어 머릿속에서 그것을 키우고 있었다. 처음에 발진이라고 생각했는데, 치아와 눈이 자라자 병원에 갔지만 실수로 직원들을 놀라게 했다. 친구 하나가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도움을 청해보라고 했다.
젤마가 생텀 생토럼을 찾아가자,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런 상태를 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는 머리에서 튀어나온 것이 무엇이든 제거하려고 주문을 외웠지만, 오히려 수많은 마인드 구더기를 나오게 했다. 구더기들은 재빨리 도망갔고, 스트레인지는 젤마를 데리고 수색에 나섰다.

서재에 다다른 두 사람은 흩어졌는데, 젤마는 생텀 생토럼 안을 방황하다가 주방에서 웡을 만났다. 웡은 서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었고, 서재에서 구더기들을 조사하고 있던 스트레인지는 젤마가 구더기들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그들을 유인해내기 위해 마음속 가장 깊은 비밀을 외치라고 설득했다. 구더기들이 달아나자 스트레인지는 그들을 흡수해버렸다. 완전히 치유된 젤마에게,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사서로 일해달라고 제안했고 젤마는 승낙했다.

과학에 기반을 둔 엠피리쿨(Empirikul)이라는 집단이 지구에 나타나 마법을 공격하면서 스트레인지의 서재가 파괴되자, 젤마는 수집품을 재건하는 것을 돕고, 아직 작용되는 그의 모든 주문을 기록했다.
현존하는 마지막 마법 물건 중 하나를 되찾는 과정에서, 스트레인지와 젤마는 위어드월드(Weirdworld)에서 발이 묶이고 말았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스트레인지는 독화살에 맞아 병이 들었다. 젤마는 그를 돌보면서 식량과 자원을 찾아 헤맸다. 적들로부터 쫓기게 된 젤마는 마지막 수단으로 스트레인지의 병을 자신에게 옮기기 위해 적어둔 주문 중 하나를 사용했다.

젤마는 위어드월드에서 섭취한 생물들로부터 흡수된 마법 때문에 즉시 죽지는 않았다.
스트레인지는 생텀 생토럼으로 데리고 돌아와서, 젤마를 치료하기 위해 마법의 음식을 강제로 먹였다. 이 섭취는 젤마의 생리를 변화시켜 마법의 세계에 대해 더 잘 알게 해주었다. 스트레인지는 젤마에게 마법의 세계로 파고드는 위험에 대해 경고했지만, 젤마는 그의 제자가 되기로 선택했다.
 
덧붙임
젤마의 가장 깊은 비밀 중 일부: 운전면허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했다, 조카딸이 못생겼다고 생각한다, 어머니가 해주는 미트로프를 싫어한다, J. 조나 제임슨을 뉴욕 시장으로 뽑았다, 장례식장에서 우는 척한다, 개를 싫어한다, 세상을 여행하는 꿈을 꿨지만 집을 떠나는 것이 두려운 날도 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