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3.05.01
즈즈잭스 Zzzax (지지직)
본명: 없음
직업: 없음
소속: 없음
첫등장: Incredible Hulk #166

초능력
고압전력
강력한 전기 블라스트
공중부양
비행
엄청난 힘
인간의 뇌에 있는 전자기계를 흡수하여 지능을 높인다.
전자기장을 흡수

 
즈즈잭스는 "지능이 있는 전자기"이다.
즈즈잭스는 뉴욕을 공격하려던 중무장 테러리스트들이 원자력 발전소를 점령했을 때, 사고로 발생되었다.
그들의 발포로 인해 폭발이 일어나자, 원자로에서 연쇄 반응이 시작되어 인간 형태의 정신을 갖춘 전자기가 만들어졌다.
인간 형태 안에 많은 전기의 스파크로 이루어져있으며, 희고 노란빛의 발광을 나타내며 오존 냄새가 난다.
전자기의 형태가 성장하여 사람의 뇌에 의해 생성되는 전자 정신 분야를 이해하면서, 사람의 지혜를 얻고 사람은 태워서 재로 만들었다.
더 많은 인간을 죽일수록 그것은 더 지적이게 되었다.
따라서 그것은 지능을 높이기 위해 살인과 파괴를 벌였다.
즈즈잭스는 헐크와 호크아이와 함께 충돌했는데, 호크아이의 화살을 맞고 사라졌다.

즈즈잭스는 몇 달 후, 어느 연구소의 과학 실험 중의 실수로 인해 재생성되었다.
이제까지 존재했던 모든 인간의 흩어진 전기의 뇌파를 모으고, 기록하는 기계 장치의 개발 도중이었다.
첫 사용에서 즈즈잭스가 다시 나타나, 다시 한 번 즈즈잭스는 헐크와 싸웠다.
먼저 전기를 단락을 시키고, 헬리콥터에서 구리선을 쏘아 즈즈잭스를 흩뜨렸다.

나중에, 브루스 배너가 문제의 연구소를 인수한 스타크 인터내셔널로부터 연구소를 얻었다.
발전기가 걸렸을 때, 전자기의 방출의 갑작스러운 동요는 즈즈잭스를 되살렸다.
간단한 싸움 후, 브루스의 지능을 간직한 헐크가 별에서 오는 힘을 이용해, 즈즈잭스에 전선을 연결하고 발전기의 극성을 반대로 하여 우주로 보냈다.

즈즈잭스는 캘리포니아 원자력 발전소의 고압선에서 다시 나타났다.
즈즈잭스를 찾아 동료로 삼으려던 그래비톤 Graviton의 짓이었다.
호크아이와 원더맨의 노력으로 즈즈잭스는 패하고, 실드에 의해 진공관에 가두어져 감마 기지로 이송되었다.
헐크를 파괴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힌 썬더볼트 로스는 실험에 자원, 자신의 몸에 즈즈잭스의 "살아있는 전기"를 주입했다.
그러나 실험은 잘못 되었고, 로스의 정신 에너지는 즈즈잭스에게 흡수당하고, 즈즈잭스는 탈주했다.
기묘하게도 로스의 헐크에 대한 미움이 표출되면서, 즈즈잭스는 헐크와 헐크처럼 된 릭 존스를 죽이려고 노력했다.
로스의 의식이 돌아오면서, 즈즈잭스도 로스에게 제어되고 있었다.
그리고 도망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