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7.23
X-O 맨오워 X-O Manowar
본명: 아릭(Aric)
다른 이름: 다키아의 아릭(Aric of Dacia), 맨오워(Manowar)
직업: 전사
소속: 없음, (과거에 서고트 군대)
출신지: 서기 375년의 다키아(Dacia)
첫등장: X-O Manowar (Volume 3) #1 (May, 2012)

초능력

없음
능력

검술, 맨손 전투
무기/장비
샨하라(Shanhara)의 아머: 내구력, 비행, 체력 증강, 힘, 초스피드, 시각 강화, 광선 발사, 전기 상호작용, 에너지 흡수 및 발사, 에너지 방패, 방어막 생성, 기계장치 조종

 
서기 402년, 이탈리아에서 서고트 족이 로마인들과 영토 분쟁을 벌이고 있었다. 다키아의 아릭은 서고트의 왕 알라리크의 조카였습다. 폴렌티아 전투에서 패배한 후, 서고트 족은 진영으로 후퇴하여 로마에게 납치된 여자들과 아이들을 구하기 위한 교섭을 벌이며 작전을 짜고 있었다. 아릭의 아내 데이드레와 어머니 잉가 역시 끌려갔으며, 아버지 롤프 역시 아릭이 무모하게 이끈 전투로 인해 치명상을 입은 채로 돌아와 숨을 거두고 말았다.
알라리크 왕이 포로들을 풀어줄 것에 대해 로마인들과 교섭을 벌이는 동안, 아릭은 자신의 오른팔 가프티를 비롯한 전사들을 규합해 한밤중에 로마인들을 공격하려고 시도했다. 로마인들의 진영으로 가던 길에 이상한 옷차림을 한 전사들을 발견하고 로마인으로 착각했는데, 사실 그들은 바인(Vine)이라는 외계종족이었다.
아릭 일행은 그들을 공격했지만 원시 무기로 당해낼 수가 없었다. 대부분이 살해되고, 기절한 아릭을 비롯한 생존자들은 바인의 우주함선으로 끌려가 노예가 되었다.

아릭과 가프티는 도망쳐서 함선의 다른 구역으로 숨어 들어갔다. 그곳은 샨하라(Shanhara)라는 신성한 아머가 모셔져 있는 무기고였고, 선택된 군인이 이 아머를 착용하는 의식을 거행하고 있었다. 공 모양의 아머는 저절로 군인의 몸에 맞게 입혀졌지만 군인은 쓰러져 죽어버리고 아머는 다시 공 모양으로 돌아갔다. 아릭과 가프티는 이 광경을 끝까지 보지 못하고 다시 잡히고 말았다.

몇 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지구인 노예들은 도구를 조금씩 모아 무기를 만들어 탈출했다.
이들은 전투를 치르면서 무기고까지 진입했고, 아릭 등을 끌고 왔던 커맨더 트릴이 이끄는 무리에게 포위되어버렸다. 아릭은 아머를 스스로 착용하고 바인 군인들을 죽였다. 그러나 결국 가프티를 비롯한 다른 지구인 노예들은 모두 죽고 말았고, 아내 데이드레를 떠올리던 아릭은 순간적으로 로마로 텔레포트되었다.

그러나 그가 도착한 로마는 자신이 알던 로마가 아니었다. 바인의 함선에서는 시간이 느리게 가고 있었기 때문에 지구에서는 수세기가 지나 있었고, 아릭이 아는 모든 것들은 사라지고 없었다. 아릭이 나타난 콜로세움을 이탈리아 경찰과 공군이 에워싸자, 아릭은 남미의 정글로 도망쳤다.
지구의 대중들에게 샨하라의 아머가 목격되자, 바인의 의회는 지구침공을 결정하고 지구인들 사이에 섞여 살고 있더 바인족의 회의를 소집했다. 맨해튼의 알렉산더 도리안(Alexander Dorian)이 아릭을 죽이기 위한 특공대를 이끌게 되었지만, 순식간에 전원 사망하고 도리안은 아릭에게 잡히고 말았다. 역시 바인족이자 영국 MI-6의 국장 패트릭 클레멘트는 슈퍼 용병 닌잭(Ninjak)을 투입시켰다.

닌잭은 독을 이용해 손쉽게 아릭을 생포하고 알렉산더를 구출했다. 그런데 바인의 지구 침공 계획을 들은 알렉산더는 의회를 배신하고 아릭을 풀어주었다. 둘은 함께 탈출했으나, 닌잭은 금세 이들을 따라왔다.
알렉산더는 지구와 인류를 없애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모든 것을 설명해주었다. 그의 설득으로, 아릭과 닌잭은 휴전을 하고 바인을 먼저 없애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은 MI-6의 본부인 복스홀 크로스(Vauxhall Cross)로 향했다. 아릭이 복스홀 크로스를 공격하며 시선을 분산시키는 동안, 닌잭이 건물 안으로 침투해서 클레멘트를 죽였다. 둘은 영국 정보부에 있는 바인 족들을 모두 죽인 뒤, 각자의 방식대로 나머지를 사냥하기로 하고 헤어졌다.

X-O 맨오워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