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7.23
블러드샷 Bloodshot (핏발이 선)
본명: 불명
다른 이름: 레이먼드 "레이" 개리슨(Raymond "Ray" Garrison), 안젤로 모르탈리(Angelo Mortalli), 마이클 라자러스(Michael Lazurus), 화이트 나이트(White Knight), 레드 서클 킬러(The Red Circle Killer), 캡틴 레드 아이즈(Captain Red Eyes), 디아블로 블랑코(Diablo Blanco), 고스트(Ghost), 아날로그맨(The Analog Man), 에브리맨(The Everyman/Every Man),
부기맨(Boogeyman)
직업: 특수요원, 군인
소속: 없음, (과거에 프로젝트 라이징 스피릿)
첫등장: Bloodshot (Volume 3) #1 (July, 2012)

초능력

혈류에 흐르고 있는 수십억 개의 나노봇 덕분에 모든 총상, 화상 등을 당하고도 재생이 가능하고, 공기나 극한의 기온상태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다. 인간의 귀에 고통스럽고 엄청난 두통과 방향감각을 잃게 만드는 음파공격을 할 수 있다. 피부 주변의 색소 침착을 바꿀 수가 있어서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게 하거나 다른 사람으로 보이게 변신할 수도 있다. 초음파를 들을 수 있고 적외선 및 자외선을 볼 수 있다.
아원자 수준에서 물질을 생성, 조작 및 파괴할 수 있는 나노봇의 진정한 한계는 알려지지 않았다.
나노미터나 그보다 더 작은 크기의 나노봇들은 하나의 인격을 형성하고 블러드샷과 대화를 하고, 스스로를 ‘골디즈(Goldies)’라고 부른다. 그리고 블러드샷의 건강상태나 주변 상황에 대한 상태를 수시로 알려주고 도와준다.
능력

탈출기술, 사격술, 각종 무기에 능숙, 맨손 전투, 추적술.
무기/장비
각종 화기류, 단검, 폭발물 등.
한계
높은 수준의 전자기 펄스를 사용하면 나노봇이 무력화된다.
단백질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나노봇이 배가 고프다며 먹을 것을 요구한다.
 
블러드샷은 프로젝트 라이징 스피릿(Project Rising Spirit)이라는 집단의 요원으로서, 전 세계의 다양한 테러 위협을 제거하는 활동을 했다. 어느 날, 그는 자신에게 수백 가지의 거짓 기억이 주입되었음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자신이 경험했다고 믿었던 여러 버전의 가족, 친구들이 실제로는 없었던 인물들이라는 뜻이었다.

은퇴한 특수부대원 레이는 군 사령관 허치로부터 옛 동료가 아프가니스탄 작전 중에 실종되었으니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레이는 적의 진지에 침투하여 생사여부를 알아낼 수 있는 유일한 실력자인 탓에, 마지못해 임무를 받아들이고 아내에게 위험하지 않은 정찰 임무만을 하고 돌아올 것을 약속했다. 아프가니스탄 상공에서 낙하산 강하를 했지만, 적의 미사일에 격추되어버렸다.
레이의 시신은 아프간 게릴라가 발견하여 기지로 끌고 갔는데 체내에 들어있는 나노봇들이 그를 ‘치료’하여 되살려냈다. 레이는 게릴라들을 전원 사살했으나, 결국 머리에 총을 맞고 큐레틱 박사에게 잡혀서 그가 알고 있는 모든 정보가 다운로드되었다. 박사는 P.R.S.가 그에게 거짓 기억을 심어주고 동기를 부여해왔다는 것, 즉 가족과 친구들에 대한 기억이 모두 거짓임을 알려주었다.

블러드샷은 기지를 탈출했으나 P.R.S.에게 잡혀서 미국으로 끌려갔다. 혈류 속을 흐르는 골디즈라고 부르는 나노봇들의 지시와 도움으로 다시 탈출한 그는 자신의 진짜 정체를 밝혀내기 위해서 우연히 만나게 된 응급의료원 겸 전직 의무병인 카라 머피(Kara Murphy), 또 다른 P.R.S.의 포로인 펄스(Pulse), 그리고 큐레틱 박사와 함께 프로젝트 라이징 프로젝트를 무너뜨리기로 했다.

그러나 P.R.S.의 초인 특공대인 체인소(Chainsaw)에게 카라와 펄스가 붙잡혀 P.R.S.의 기지로 끌려갔고, 블러드샷은 큐레틱 박사의 안내로 기지에 침투했다. 블러드샷은 심한 공격을 당했으나 체인소를 물리치고 펄스를 비롯한 싸이어트 어린이들을 가둬둔 비밀감옥 너서리(Nursery)를 발견했다. 아이들은 블러드샷이 P.R.S.의 요원으로서 자신들을 잡아 넣었던 그 인물, “부기맨(Boogeyman)”이라는 것을 알아보았으나, 블러드샷에겐 그 기억이 전혀 없었다.
아이들은 블러드샷을 적대했으나, 그가 감마(Gamma)라는 싸이어트 관리인과 싸우는 것을 보고 도왔다. 감마와의 싸움에서 펄스가 죽었지만 아이들이 그녀를 물리쳤고, 블러드샷과 카라는 아이들과 함께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