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7.23
피터 스탄첵 Peter Stanchek
본명: 피터 스탄첵(Peter Stanchek)  
다른 이름: 스팅(Sting)
직업: 모험가
소속: 레너게이즈
출신지: 펜실베이니아 피츠버그
첫등장: Harbinger #1 (June, 2012)

초능력

감정 조종, 정신 조종, 비행, 방어막 생성, 치유능력, 최면술, 환영 생성, 투명화, 모든 언어를 구사, 예지력, 과거를 읽는 능력, 정신력, 전기 발사, 사념, 텔레파시, 염력, 텔레포트, 유체이탈.
능력

IQ 130의 높은 지능, 리더십.

 
피터는 다소 어두운 성격이다. 정부기관인 프로젝트 라이징 스피릿(P.R.S)으로부터 쫓겨서 친구 조 아이언스와 도망 중이던 피터는 자신의 강력한 초능력을 억누르기 위해 마약을 복용하고 있었다.
살던 동네로 돌아온 피터는 어린 시절 여사친인 크리스 해서웨이와 만났지만, 어렸을 때 피터가 초능력으로 인해 큰 논란을 일으켰다는 것을 기억하는 크리스는 피하려 했다. 피터는 자신의 초능력으로 크리스가 즉시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강간했다.
한편, 피터를 추적해오던 하빈저 파운데이션은 그의 위치를 파악하고, 조와 크리스를 데려가 버렸다.
하빈저 파운데이션의 총수인 토요 하라다는 피터의 힘이 너무 커서 가까이 두고 지켜봐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보호 아래 놓으려 했다.피터가 친구들을 위해서 하빈저 파운데이션에 따라가기로 하면서, 그의 정신조종에서 풀려난 크리스는 자신이 당한 일을 깨닫고 피터를 증오하게 되었다.

그러나 피터는 하빈저 파운데이션과 잘 맞지 않았다. 다른 싸이어트(초능력자)들과 계속 충돌을 일으킨 피터는 하빈저 내에서 미움을 받게 되었다. 하라다는 피터에게 초능력을 사용해서 싸이어트 지망생인 페이스 허버트의 잠재력을 일깨워달라고 부탁했고, 피터는 마지못해 시도했으나, 그 과정에서 페이스가 죽을 뻔하고 초능력을 얻지도 못했다. 피터는 많은 지망생들이 이 과정에서 죽었다는 것을 듣게 되었고 하라다는 그것을 개의치 않는다는 것에 놀랐다.
실망한 피터는 하빈저에서 탈출해 조를 찾아갔지만, 조는 죽어 있었다. 하라다의 지시로 조가 죽임을 당한 것임을 알게 된 피터는 하라다와 그의 싸이어트들을 쓰러뜨리려고 돌아가지만 수세에 몰려 고층건물 밖으로 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그때 뒤늦게 잠재력이 깨어난 페이스가 날아와 피터를 구해주었다.

심한 부상을 입은 피터는 크리스를 데려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크리스의 방 창문에 나타나 자신을 소개하고 피터의 상태를 설명했다. 페이스가 버려진 우체국으로 크리스를 데려가자, 피터는 자신을 죽이고 자신에게서 받았던 모든 고통을 끝내버리라고 제안했습니다. 자신에게 한 일과 조의 죽음으로 인해 피터를 원망하던 크리스는 사정을 듣고 결국엔 피터를 도와주기로 했다.
먼저 은행을 털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크리스에게 잘 보이고 싶었던 피터는 이를 받아들여 실행에 옮겼고, 크리스는 자신을 감시하는 하라다의 요원에게 피터와의 약속장소를 알려주다. 그러나 이것은 크리스의 작전이었다.
P.R.S.가 크리스의 집을 공습하고 피터가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하라다 역시 그 집안에 있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하라다는 염력으로 P.R.S. 부대원들을 죽여 버렸다.

크리스는 미리 부모님을 인근의 호텔로 가게 만들고, 비디오 영상을 통해서 자신이 멀리 떠나야 한다며 걱정 말라는 메시지와 은행에서 훔친 거액의 돈을 전했습니다. 셋은 하빈저 파운데이션에 맞서기 위해서 더 많은 동료들을 모으기로 결정하고, 하빈저가 가치가 없다고 판단한 샬린 듀프레(Charlene Dupre)와 존 토르켈슨(John Torkelson)을 영입했다.
이들은 추적해온 P.R.S의 맹공격에서 간신히 빠져나가 잠복하며, 자신들의 능력으로 은행을 털고 차를 훔치고 그 과정에서 만난 이들의 기억을 지워버렸다.
하라다의 정신적 지주인 피 흘리는 수도승은 환영으로 피터에게 잡혀있는 어린 싸이어트들을 구출하라는 새로운 임무를 보여주었다.